이것이 진짜 토지 투자다 - 맨손의 기적, 20대에 부동산 성공신화를 일군 100% 리얼 스토리 땅투자 실무 시리즈 1
박규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맨손의 기적 : 20대에 부동산 성공신화를 일군 100% 리얼 스토리

 

이것이 진짜 토지 투자

박규남 지음

 

요즘 읽고 있는 노후 관련 서적과 재테크 책에서 한번쯤은 권했던 토지와 부동산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어준 책이네요. 100세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어쩜 더 긴 시간을 준비해야 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과연 준비없는 수명 연장이 행복하기만 할까? 란 생각이 들었어요.

노후를 즐겁게 살기 위해서는 경제적 여유도 함께 해야 되니깐요.

긴 노후~저자는 미리 준비해야 된다고 주장해요. 세대별로 전략적 투자를 통해서요.

 

각 세대별 투자 방법은 참 신선하고 새로웠어요.

조금더 일찍 이런 생각들을 가지지 못했던 지난 시절이 많이 아쉽게도 만들었어요. 꼭 필요한 내용이기도 하고, 그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잘 설명해 놓았고요. 일단 최대한 토지에 대해 지식이 없는 저도 읽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칭찬하고 싶어요.

 

 

일단은 <이것이 진짜 토지 투자다> 책은 솔직한 생각과 저자의 살아온 인생, 가치관, 토지 투자에 대해서 독자에게 토지 투자의 매력과 장점, 실천 방법들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책이죠.

토지 투자에 필요한 지식의 틀과 순서를 일대일로 설명해주는듯 했어요. 토지 투자를 위해서 이렇게 해야한다. 마음 가짐부터 실천 방향까지 말이죠. 실패하는 사람들의 공통점도 기술 되어 있어서 흥미로웠지요. 결국은 경각심을 주기 위해서 이런 글을 포함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의 이야기에 빠지는듯 했고요. 어릴적 그의 남다른 성장 배경에서도 성공과 돈에 대해서 뚜렷한 자기만의 생각이 들었어요. 학업보다는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몰입했던 저자의 모습을 보면서 부딪치고 깨지고, 실패와 성공을 번갈아 경험하면서 더욱더 성장해가는 그의 모습이 생생하게 느껴졌어요.

다양한 경험과 체험속에서 그가 말한것처럼 자신에게 잘 맞는 일을 찾게 된것 같아요. 비싼 수업료를 낸것처럼 그에게는 작은 땅하나가 그의 삶을 지금의 저자로 만들어준 밑바탕이 되어 주었어요. 어떤 투자를 시작하던 종자돈이 있어야지요. 소액 투자에 주눅 들지 말라는 저자의 말에 용기도 생기기도 했어요.

경험하지 못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작은 기회도 변화도 잡을 수 없겠지요.

 

 

재테크 수단을 펀드, 주식, 부동산과 금융 상품에만 국한 지었던 저의 사고를 조금은 유연하게 해주었어요.

어릴적부터 관심이 있었던 토지에 대한 이야기와 나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 기본적 틀을 만들어줄 책이 필요했어요. 처음 재테크 책을 읽을때도 아무것도 모르겠더라구요. 이사람 뭐라고 말하는 것일까?

그런데 관련 책을 읽으면서 경제 용어가 익숙해지고 일정 패턴이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지요.

토지 관련 책은 처음이였죠. 하지만 이 책을 정독하면서 관련 부동산 신문을 살펴서 읽어보니 하나의 용어가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무엇을 의미하는지 파악도 되었고요. 책에서 경계하는 기획부동산에 관한 신문 내용이였거든요. 이렇게 하나 하나 찾아가면서 배워야겠어요.

 

어릴적 친정집 옆 자투리 땅값의 변화를 보고, 무척이나 놀라운 경험을 한적이 있어요. 천만원도 안되었던 땅이 몇배가 되어서 다른 사람에게 팔리는 모습을 보고 돈이 생기면 땅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친정 어머님이 구입을 권했지만 아버지는 상승 가치가 많지 않을것 같다고 거절했지요. 친정 어머님이 잘 팔리지 않으면 텃밭으로 사용할 목적도 있었지요. 우리집 바로 옆땅이니깐 쓸모가 많을것 같다고요. 하지만 친정 아버님은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 개발이 된다는 소리를 듣고 그곳에 땅을 샀어요.

크게 기대했던 수익을 못 올리고 있고요.

 

토지 공부는 법적인 규제를 파악하는 이론적 학습과 현장을 자주 봄으로써 땅 보는 안목을 넗히는 현장 학습이 병행이 되어야 상호보완 작용으로 실력이 향상 된다. >> P 119

 

 

또한 토지는 결국 사람과 사람간은 고도의 심리전이죠. 경제적으로 우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유리한 게임

이 되겠지요. 돈의 여유가 있는 사람과 당장 급한 돈을 가지고 투자하는 돈은 경쟁에서 밀릴 수 밖에 없겠지요. 토지 투자는 타이밍이다. 잘 계획하고 준비하고 기다려라.

토지에 대해서 일단 공부부터 하는 것이 우선인것 같아요. 공부했으면 행동으로 실천하고요. 부지런한 사람에게 어울리는 투자 방법이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