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파랑길을 걸어요 : 부산 - 동백꽃길 거닐며 천재 학자를 만나다 ㅣ 내인생의책 인문학 놀이터 7
오진희 지음, 백명식 그림 / 내인생의책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인문학 놀이터-7 해파랑길을
걸어요<부산>
동백꽃길 거닐며 천재 학자를 만나다.-- 내인생의책

역사와 생태와 과학이 담긴 길.
해파랑길로 인문학 여행을 떠나요!
부산 구간 1코스를 중심으로 4코스까지, 재미난 이야기가 담긴 인문학 여행을 떠나요!
걷기 열풍을 통해서 우리는 건강을 챙기고 생각을 정리하고 세계 곳곳에서 걷기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행사, 문화가 열린답니다.
우리나라의 해파랑길은 세계 어느 길에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빼어난길이랍니다.
이름도 너무나 이쁜 해파랑길이랍니다. 이동수단에 기대지 않고 오로지 내 몸을 이용해서 숲길, 해안 길, 흙길 등 다양한 길을 거닐다 보면
지금껏 알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해파랑길은 부산부터 강원도 고성까지 동해안을 따라 걷는 길이랍니다.
부산, 울산, 경주, 포항, 영덕, 울진, 삼척, 동해, 강릉, 양양, 속초, 고성까지 10구간으로 나뉘어 있고요.
우리의 지도를 보면 호랑이 모양으로 되어 있지요. 호랑이 등을 타고 동해안을 따라 쭉 올라가는 길에 멋진 이름 하나가 붙여졌어요. 바로
‘해파랑길’이라고 해요.





부산은 살면서 아직 가보지 못했네요. 작년에 갈려고 계획했다가 못갔죠. 그러니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더욱더 가봐야겠다는 것을요. 이책을 통해서 함께 부산을 가면 좋을것 같아요.
막막했던 부산여행이 더욱더 의미있고 값진 여행이 될것 같아서 설레고 흥분됩답니다.
해파랑길 1코스는 오륙도에서 시작해요. 이기대 산책로를 따라 이름의 역사와 유래를 배워요.
부산요트 경기장을 보니 아우~~정말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멋진 곳이 있다니요.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수산 센터, 만락수변공원, 동백섬 맨 꼭대기에 있는 최치원의 동상과
기념비도 꼭 보고 오고 싶어요.
이 지역 있는 식물, 얽힌 이야기, 유래, 우리의 역사 이야기까지,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가 실사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이책
한권을 가지고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면 좋을것 같아요.
호랑이 등을 타고 해파랑길 1코스에서~4코스까지 걸어봐요. 다양한 생물 이야기에 가슴까지 상쾌해지네요. 부산에 가면 유명한 음식과 축제를
만나보아요. 광안리의 회, 돼지국밥, 밀면, 신나는 축제까지 해맞이 축제, 달맞이 온천 축제, 부산 바다 축제, 부산 불꽃 축제, 와우~정말
대단해요.
옛이야기와 역사를 배워요. 이야기 글로 되어 있어서 너무나 재미있답니다.
한권의 책으로 부산을 만나보았어요. 아직 직접 가보지 않았지만 책을 읽은 후 더 가깝게 느껴지네요.
사진 속 길을 따라~ 풍경을 따라 역사를 따라서 함께 가보아요.
두근두근~~처음 만난 해파랑길 부산~~정말 좋으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