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착륙한 돼지 - 지구와 달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7
백명식 글.그림, 곽영직 감수 / 내인생의책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인생의 책 돼지학교7

달에 착륙한 돼지<지구와 달>

 

돼지 삼총사와 돼지학교 친구들 모두가 연필호를 타고 달로 여행을 떠나다!

 

과학을 어렵게 생각하는 우리 두아이에게 돼지학교의 초대는 참으로 즐겁고 기발한 책여행이였어요.

즐겁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그림책 이야기~귀여운 돼지학교 친구들과 진지하게 과학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어릴적 엄마는 참으로 과학을 어렵게 생각했어요. 과학 대회에도 참여한 적이 있는데요.

열심히 한만큼 좋은 결과를 받지 못한 이후로 전 과학에 대해서 더 문을 닫고 열심히 하려고 하지 않았던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의 아이들만큼은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기를 원했죠~

 

이번 달 여행이 안내자는 바로 척척박사인 피그 박사님이에요.

피그 박사님은 달의 모양이 왜 날마다 변하는지, 달이 왜 지구를 도는지, 교실에 배우기전에 알기 쉽게 설명을 해준답니다. 달에서는 왜 숨을 쉴수 없는지, 달을 처음 발을 디딘 사람은 누구인지 등 달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풀어주셨어요.

 

이번 겨울방학때는 우리 녀석들도 책을 더 많이 읽고 다양한 세계를 접했으면 좋겠어요. 책을 통해 본 세상으로 더 많은 것들을 아이가 느끼고 배웠으면 좋겠어요. 우리 친구들은 달여행을 가기전에 달에 대해서 충분히 배워보는 시간을 갖았어요.

달의 관찰일지를 작성하구요. 꿀꿀 더 알아보기를 통해서 과학적 지식을 충분히 채워줄수 있어요.

   

 

 

 

달의 모양이 어떻게 바뀌는지 우리 아이들도 많이 궁금했죠? 교과서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만나보고 흥미를

높이고요. 자세한 설명과 함께 그림으로 쏙~~이해하기가 쉬워요.

월식과 일식의 차이, 지구에서 달까기 얼마나 걸릴까? 대기권이란, 우주복에 대해서도 배워요.

지구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지구와 달에 관련된 이야기를 배워봅니다. 스스로 이야기하고 아이들의 질문을 통해서 잘 정리해 볼 수도 있구요. 달은 어떻게 생겨났는지도 알았어요. 박사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달 박물관에 가셨죠.

돼지학교 과학은 창의적 융합과학 교과서입니다. 초등 과학가지 영역을 골고루 배울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