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알파벳 콜렉터 1 - A편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판타지 알파벳 콜렉터 1
송경민 기획, 크리트리 지음 글.그림 / 겜툰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 <겜툰> 판타지 알파벳콜렉터 1

A편 Alice in wonderland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계명작동화를 여행하며 배우는 필수 영단어

 

솔직담백 후기 두번째 영어 만화학습책을 소개할께요.

초등 5학년 여자아이와 초등 1학년 남자아이 두 녀석 이

읽어보았던 학습만화입니다.

 

 

초등1학년 아이에게는 수준이 맞는 것 같구요. 우리 딸녀석처럼 고학년 아이들에게는

스토리도 그렇고 단어도 쉬운감이 있네요.

스토리 구성이 조금더 탄탄했으면 좋겠어요. 배경 설명이나 영어에 대한 지식글도 재미있게 들어가면 좋을것

같구요. 영단어는 유래도 많고~~어근, 어미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알려주면 더

좋을듯해요.

세계명작동화를 여행하면서 배우는 필수 영단어 800개를 배워 볼 수 있어요.

영어 카드집이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항상 카드 가 함께 들어있는 책들은 사은품으로 주는것처럼

케이스도 종이 케이스라 잘 망가지잖아요.

그런데 이책에 함께 온 카드는 꺼내쓰기도 편리하고

플라스틱 용기로 되어 있어서 정리정돈하기 좋아요.

카드 놀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책 뒷편에 있구요.

 

 

 

놀이로 단어를 익히고 재미있는 명작을 보면서 영어에 대한 호기심을 높였어요.

물론 우리 녀석들 명작 참 좋아하거든요..

고전편, 전래편도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따뜻하고 정겨운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세계명작을 통해서 판타지아 대륙을 여행하며 초등학교

필수 영어단어 800개를 배워봅니다.

각 알파벳을 덩어리로 묶어서 외울수 있구요.

각 단어에 맞는 문장을 제시해 주어서 엄마랑 아이랑 단어의 활용해 볼 수 있어요.

 

 

착한학습만화란? 어떤 책일까요?

학습만화의 강점을 찾아서 영어에 접목 시켜서 새로운 개념의 학습만화가 탄생  되었어요.

물론 기존에 영어 학습만화가 있지만 많은 편은 아니였지요.

학부님들과 선생님들 사이에서도 학습만화에 대한 견해 차이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몇몇 학습만화 책은 정말 부모가 보아도 추천하고 싶을만큼 재미와 학습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었던 즐거운 경험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만들어진 책인것 같아요.

1학년 녀석 영어에 대한 호기심이 적어서 늘 고민했어요.

영어 노래와 동화로 배우고 파닉스 배우는 단계요. 영어는 나이와 상관없이 자신이 영어에

노출된 영어환경의 나이에 따라서 실력 차이가 많이 나죠.

영단어는 영어의 기본 토대가 되어준답니다.

이제 어렵지 않게 영어 단어를 외울 수 있어서 기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워크북이 따로 되어 있는 것이 좋구요.

워크북도 한장씩~~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면 좋겠어요.

아이의 성취감을 높여주기 위해서요.

 

전반적으로 재미있다는 느낌은 많은 들었지만 초등 고학년이 읽기에는 내용이 많이 쉽고 부족함감이 있어서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원어민 발음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쿠폰이나 각 책에 등록 번호가 있었으면 좋겠구요.

시디까지는 학습만화에 부담스러운 구성이 될 것 같구요.

 

강점 : 명작 책을 미리 접한 아이들은 더 호기심과 흥미가 높을 것 같더라구요.

기존에 알고 있는 주인공들과 책속 캐릭터가 만나서 새로운 이야기가 탄생 되었어요.

명작의 재미도 높이고~~ 영어 단어도 자연스럽게 배우고요.

 

▶ 영어 카드가 있고 A와 관련 된 단어를 한꺼번에 익힐 수 있어요.

카드 놀이를 통해서도~책을 읽는 동안에도요.

어린 아이들은 엄마가 읽어주면 되구요.

영어 발음도 적어 놓아서 ~도움을 받을 수 있지요.

 

▶ 다양한 교훈을 주네요. 친구들과 싸우지 말고 사이 좋게 지내기~~

아이들이 받아 들이는 느낌은 다르지만 우리 아이들은 재미있다고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서 일단 엄마도 읽어 보았어요.

영어 단어와 함께 활용 문장을 함께 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