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과서 날개 수학 : 가족 - 가족으로 배우는 수학 원리, 1~2학년군 ㅣ 교과서 날개 수학 3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지음, 김윤희.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교과서 날개 수학 학교와 나 1~2학년군
나에서 시작하는 수학원리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저
서울과학고등학교(과학영재학교) : 김윤희, 정관영 감수
<교과서 날개> 시리즈는 사고 도구를 이용한 질문을 던지며 어린이들에게 생각하는 즐거움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국어와 수학, 통합교과라는 교과과정을 따라가면서도 호기심과 흥미를 잃지 않도록 배려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책에 담긴 수많은 물음들이 즐거운 호기심을 낳아 어린이들의 힘찬 날개짓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감수자의 말 중에서
상상의집은 (주)루크하우스의 아동 출판 브랜드입니다.
수학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늘 고민하게 되는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만나본 교과서 날개 시리즈를 통해서 새로 개정된 초등교육과정에 맞춘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통합형교과의 주제별로 수학원리 및 개념을 이해하고 아이 스스로 연습하며 자기주도학습에 기초을 다질수 잇어요.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바뀌면서 수학에도 논리적 사고력과 자신을 생각을 잘 정리하는 연습을 평소에 자연스럽게 습득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럼 어떻게 아이랑 활용하는게 좋을까? 고민을 하게 되잖아요.
이번 주제는 나에서 시작하는 수학원리 입니다. 백마디 말보다 한가지 물음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을 스스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활을 한다고 생각했어요. 최근 변화 된 교과 과정을 잘 반영한 수학 퀴즈 책이라 할 수 있어요.
단순한 문제 풀이가 아닌~~연속적인 질문과 사고가 반복적으로 이루어져요.
개념이 몸에 배는 생각의 날개짓~~아이랑 매일 매일 반복적으로 자기 주도학습을 시작하는 첫걸음이 되어줄 것 같아서 엄마도 아이도 신나게 활용하고 재미있게 풀어 보았어요. 우리 학교에서 출발해서 나의 몸, 우리는 친구, 나의꿈까지 연결해서 수학의 원리를 알려주고 깊이 있는 읽기를 통해서 스토리텔링의 연습 할 수 있지요.
이제는 수학도 이야기 식으로 풀고~~이해하고~~보다 더 깊이 있는 사고와 이해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하루 10분 정도만 매일 매일 투자해서~~아이의 생각의 잘 할 수 있도록 연습하고 습득 될수 있겠어요.
각각의 소제목이 얼마나 재미있는지요...1.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출발해요. 수와 숫자에 대한 공부를 하지요. 학교 생활ㅇ에 필요한 물건들의 수를 세어 보며 수와 숫자, 수 세기를 익히게 되지요.
함께 읽어요~~를 통해서 다양한 바탕 지식을 아이가 받아드리고 숫자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숫자를 왜 사람들이 활요하고 사용하게 되었는지 이야기 해볼수 있어요.
수학을 시작하기 전에 엄마와 아이가 이야기가 참 많아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