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과서 날개 수학 : 봄 - 봄에 배우는 수학 원리, 1~2학년군 ㅣ 교과서 날개 수학 2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지음, 김윤희.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생활 속에서 ▶생각 열고 ▶창의적으로 ▶적용하기
교과서 날개 수학 봄 1~2학년군
봄에 배우는 수학 원리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저
서울과학고등학교(과학영재학교) : 김윤희, 정관영 감수
<교과서 날개> 시리즈는 사고 도구를 이용한 질문을 던지며 어린이들에게 생각하는 즐거움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국어와 수학, 통합교과라는 교과과정을 따라가면서도 호기심과 흥미를 잃지 않도록 배려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책에 담긴 수많은 물음들이 즐거운 호기심을 낳아 어린이들의 힘찬 날개짓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감수자의 말 중에서
상상의집은 (주)루크하우스의 아동 출판 브랜드입니다.
교과서에 날개를 달았다. 초등 1학년 우리 녀석은요. 수학을 좋아하지만 스토리텔링식의 문장제 문제에 많이 힘들어 하죠~~
논술형식의 문제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단순한 연산식으로 해결 할 수 없는 문제들이 많아지더라구요. 결국 수학도 국어를 잘해야지만 탄탄한 실력으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죠. 교과서 날개 시리즈를 보면서 생활 속 소재 교과 연계, 스스로 익히는 즐거운 퀴즈가 한가득, 창의 사고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교과서 날개 시리즈로 개념이 몸에 배는 생각 날개짓!!
<교과서 날개 시리즈>는 놀면서 즐기는 신개념 교과서 퀴즈 책입니다.
시간인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중심으로 공간인 나,가족, 이웃, 나라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구성 되어 있어요.
이번 책은 봄에 배우는 수학 원리 인데요. 수와 도형의 속성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고급 수리 개념을 필요로 하는 패턴과 유추까지 다양한 사고 도구를 만나보아요.
수학책이 이렇게 재미있고 읽을 거리가 풍부해도 되는거야?
즐거운 의문을 품고 시작했어요. 즐거운 수학 시작은 각 과에서 배울 수 있는 주제와 내용을 소개하고 연결해 보는 시간을 갖아요.
그리고 풍부한 배경지식을 갖게 해주는 배경지식 글을 읽으면서 아이랑 엄마랑...수학에 대한 다른 시각을 배워 나가는것 같아요.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까? 딱딱한 원리만을 설명하는 그런 수학 책이 아니라...교과서를 더 사랑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네요.
이번 책을 구석 구석 살펴보면요.
봄맞이, 봄 날씨와 생활, 새싹, 봄나들이 라도 구성되어 있어요.
수학적 지식도 높이고 매일 조금씩 풀어나가면 되는것 같아요..우리 정윤이도 재미있다고 한꺼번에 하려고 해서..아침 5분에서 10분~~저녁에 10분 정도 활용했어요.
내용도 어렵지 않고 다양한 그림이 왕창 들어가 있고 조금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해결책에 도움이 되는 삽입글이 들어가 있어서 아이가 더 신나게 풀어보는것 같더라구요.
다음은 무엇이 달라졌나요? 부분과 전체에 대한 개념을 배우고 봄과 관련해서 관찰을 해보아요.
봄이 온걸 어떻게 알까요? 노란 개나리꽃이라는 부분에서 봄이라는 전체를 보게 되지요...봄이 왔구나!!
이렇게 부분을 통해서 전체를 알게 되는 경우를 우리 생활과 밀접한 개념에서 찾아 보는 놀이식의 수학 공부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한부분을 보고 전체를 찾는 놀이는 아이가 흥미롭고 잼이 있어 하네요. 놀이 수학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이렇게 수학 공부를 놀이 공부로 개념을 받아드리고 퀴즈를 풀고 모르는 문제에는 바로 바로 힌트를 주어서 아이가 계속해서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인듯 했어요.
문제를 풀면서도 자꾸만 생각을 하게 되고 이야기를 만들게 되더라구요.
간만에 진지한 우리 녀석을 모습이라 엄마는 너무나 흐뭇하네요.
수학 좋아하는 녀석이지만~~생각하는 힘이 부족해서 늘 걱정이였거든요..
생활 속에서 발견한 개념 원리를 다양한 사고 도구를 통해 체득하고 새 초등학교교육과정의 목표가 충실하게 반영된 신개념 교과서 퀴즈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