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박사님~ 날씨 일기 쓰세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과학도서관 3
줄리 해너 외 지음, 페이지 빌린-프라이 그림, 이수영 옮김, 허창회 감수 / 봄나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인전..색다른 개념의 종류의 책인것 같아요.

과학을 날씨에 대한 모든것을 구름의 다양한 이름과 탄생 배경을 알고 읽으니...과학이 더 쉬워지네요.

학교 다닐적 구름의 종류 외우는데만 해도 굉장히 힘들었는데..

저도 우리 혜림이처럼 이책을 만나고 배웠다면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었던 단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구름 과학자 루크 하워드와 날씨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고 더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어요.

책의 색감과 구성도 참 신선하고 재미있었구요.. 아이랑 이책 읽고 있는데..옆에 있던 엄마들도 이런 종류의 위인동화가 있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위인 말고도..정말로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위인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사고의 폭도 넓어지구요.

이책의 팁을 준다면..순서대로 읽어도 되구요..흰색 바탕의 부분부터 읽으며

구름을 사랑했고 그 구름에 이름을 붙여 준 루크 하워드의 삶 이야기를 들어보면 더 재미있구요.

 

어릴적부터 남다른 분..다양한 역할과 이야기를 소화하시는 분인것 같아요.

노랑색 바탕의 날씨 일기만 추려 읽으며 아이와 함께

비, 눈, 바람, 안개, 번개 등을 다양한 날씨 과학을 공부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것 같아요.

직접 날씨 일기를 써보는 방법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구요.

 

날씨 일기를 보면서 연신..와~~ 감탄을 불러 일으키네요.

어릴적부터 남다른 사고와 방식...

우리 녀석에게도 ..뭔가 특별한 재능이 주어지길 바랬는데요.. 그것보다 중요한것은요.

아이가 관심을 갖고 열심히 하는 것에 긍정과 지지를 보내주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파란 하늘을 사랑하는 어린 과학자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

일기형식이 참 많다는 것을..알수 있네요...요즘은 날씨일기,,수학일기 등..

자신이 관심있는 것을 매일 기록하면서..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잘 살려놓은 글은...다 멋진 일기가 될것 같아요.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요리일기를,

패션을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패션일기를..

레고를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레고일기를 쓰고 멋진 사진도 넣고 기록하고 관찰하면..

다..멋진 자기만의 색깔을 가진 과학자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멋진 구름 박사님을 만나서 더 기쁘고 행복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