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그림책을 빛낸 거장들 -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0권 출간 기념
시공주니어 편집부 엮음 / 시공주니어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버랜드 그림책을 빛낸 거장들 >을 만나게 되었어요.

두녀석을 키우는 엄마에게 그림책의 의미는 매우 중요한 삶에 비중을

차지 하게 되네요. 아이랑 제일 많이 놀아줄수 있는 놀이방법으로 저는 큰녀석과 함께 책읽기를

선택했답니다. 물론 작은 녀석에게도 책의 재미를 알려주고 싶구요.

엄마인 제가 어릴적 그림책을 좋아했기에 가능했던것 같아요.

그림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상상속의 세계속에서 동화책의 주인공이 되어 있는 어린시절을 보냈답니다.

우리 녀석과 시공주니어 책을 어릴적 많이 접했는데요.

이번에 네버랜드 그림책을 빛낸 거장들 편을 읽으면서 아이들을 위해서

아름 다운 책을 만들고 있는 작가들의 세계와 책을 만들어 주시는 분들의 노고를 알게 되었답니다.

 

큰녀석과 엄마인 저는 아이가 좋아했던 책과 작가를 찾아가 보는 여행을 시작했답니다.

아이에게 책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것도 좋겠지만 이책을 어떻게 세상을 나오게 되었는지

이책을 만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것도 또 다른 책세계로 가는 길인것 같아서

흥미로웠답니다.

 

그림책의 장르가 얼마나 다양하고 아름답고, 광대하지를 알게되었답니다. 존 버닝햄의 책을 좋아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작가들에게 대한 책이야기 속으로 자꾸만 걸어가게 되네요.

그래서 네버랜드의 거장들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나왔나봐요.

아름다운 미술작품을 하나 하나 보는듯한 착각에 빠졌답니다.

 

비오는 날의 소풍 책을 보면서 엄마는 생각했어요. 아이들의 입장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닮아가는 어른들은

몇명이 될까요? 셀레스틴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비가 오는날 소풍을 간답니다. 아이와 함께 천진난만한

곰 아저씨가 가끔은 되고 싶은날도 있답니다.

아이에게 또 다른 책의 이야기를 해줄수 있어서 기뻤답니다.

큰녀석에게 동생이 생겼을때 바로 콩알이지요. 그때 구입했던

[ 내게도 동생이 생긴대요. ]를 선물했었답니다. 한권 한권 아이가 읽었던 책을 찾아보면서

그때의 추억속이 자꾸만 떠올랐어요.^^

더 아름다운 그림을 새로운 시각으로 만나볼수 있구요. 이책을 넘겨보면서 아이와 앞으로 읽어야 할

그림책이 더 많아져서 기쁘답니다. 더 많이 바빠지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