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럿의 인체 대탐험 1 - 트랜스의 비만 공격을 막아라!
미쓰홍 지음, 김광일 그림, 안병준 감수 / 맹앤앵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트랜스의 비만 공격을 막아라! 기획. 글  미쓰홍  그림 김광일  감수  안병준

 



 

  즘 아이들에게 먹거리 문화는 참 다양한것 같아요. 저 어릴적에는 물론 외식도 하기는 했지만 거의 친정 어머니가 직접 과자도 빵도 만들어주셨거든요. 담백하고 고소한 맛에 더 익숙했던것 같은데 요즘은 참 아이들 키우기 어려운 세상인것 같아요. 풍족한 속에서 비곤감을 느끼고 허탈함을 느끼는 이유가 뭘까요? 너무 잘 먹어서 비만이 되기가 쉽지요. 주변에서 간편하고 열량이 높으면서 중독성은 얼마나 강한지 자꾸만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게 되는것 같아요.

 

  희 녀석들도 제가 자주 만들어주는 편이지만 피자, 치킨등을 좋아한답니다. 감자 튀김도 좋아해서 제가 고구마나 감자, 가지등을 집에서 튀겨주는 편인데요. 그래도 열량은 높지만 트랜스 지방은 감소 시키지 않을까? 싶어서 굽는 요리나 찌는 요리로 더 많이 먹였답니다. 아이들 고구마 구워주면 얼마나 좋아하는데요. 여름에는 옥수수를 구워주고 쪄주고~ 친정 어머님이 시골에서 간단하게 가족 먹을만큼 농사를 짓고 계셔요. 본업은 아니지만 자식들을 위해서 작은 밭에는 아주 다양한 먹을거리가 자라고 있구요. 친정집 들어가는 마당길에는 토마토 넝쿨과 오이 넝쿨이 있답니다.

할머니집에만 도착하면 들어서는 순간부터 한알 한알 먹는답니다. 자연에서 주는 신선한 먹거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 럿의 인체 대탐험 ]을 통해서 아이들의 소아 비만 문제의 심감성을 알게 되었어요. " 조금 더 먹는것은 상관없겠지~ 오동통 귀엽게 살이 오른 볼이나 엉덩이를 보면 더 이쁘다"고 생각하고 잘 먹어주기를 바랬답니다. 어릴 때 비만한 아이는 어른이 되어서도 비만일 확률이 80%나 된다고 합니다. 정말 심각한 문제이네요.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 똑똑하게 아이에게 비만으로 인한 여러 질병을 물려줘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책을 통해서 큰녀석은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저에게도 운동을 하자고 하네요. 요즘 날씨가 추워서 방안에서 생활하는 것이 다가되어 버렸는데요. 아이랑 캐럿을 만난후 집안에서 땀나게 운동할 놀이를 개발중이네요. 어제도 제 몸은 힘들었지만 엄마랑 집안에서 체력장을 했답니다. 릴레이 경기처럼요.

 

  습만화를 좋아하는 녀석인 우리 딸아이~~ 다음편까지 자꾸 기다린답니다. 제가 읽어보아도 아이에게 잔소리로 들린 이야기들이 스스로 깨달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왜?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를 스스로 알아가게 만들어주는것 같네요. 먹기에 편하고 입맛에 딱 맞는 음식이 몸에는 건강하지 않을수 있다는것을요. 음식을 조절하는 습관은 어릴적부터 키워야 겠어요. 간편하다고 생각해서 먹는 음식이 건강을 약하게 만들수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겠지요. 아이들의 상상을 자극하네요. 외계에서 온 캐럿이 지구인 친구들과 함께 악당과 싸운답니다.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트랜스 지방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되지요. 아이들에게 먹지 말라고 여러번 이야기 해주는것보다 아이의 시각에서 문제를 해결해 볼수 있는 이번 대탐험이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랜스의 비만 공격을 보면서 엄마인 저도 살짝~~ 반성도 했답니다. 소아 비만을 간과하는 것은 우리 아이의 미래를 포기하는것이라는 말에 정신이 번쩍 들었구요. 우리 귀여운 아이들이 먹고 싶어하는 음식이라도 건강에 좋지 않다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봐야 겠지요. 어릴적 입맛이 어른이 되어서도 가는것 같아요. 자극적이고 달콤하고 맛만 좋은 음식에 길들여 진다면 어른이 된후에 쉽게 고치기 힘들겠지요. 이제 비만도 질병인 세상입니다. 아이들의 식단을 웰빙으로 바꿔주는 노력을 해야겠어요. 오늘 아침 음식부터 반성하게 되는걸요.

 

  럿과 친구들의 모험 이야기를 통해서 자신만의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 보세요. 실천하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것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것 잊지 말아야겠어요. 학습만화라 넘 재미있구요. 사회문제를 아이와 함께 책속에서 만나보고 함께 생각해보고 해결방안도 알아볼수 있었답니다. 겨울방학 동안 건강한 생활을 할수 있도록 < 강건의 건강한 하루>를 따라해보세요. 책속의 이야기와 함께 인체의 비밀을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강하게 하루하루를 보낼수 있는 멋진 아이가 될꺼랍니다. 부모님들과 함께 보는 책이 될듯 싶네요. 아이의 건강까지 챙겨주는 똑똑하고 알찬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2>. 책속을 살펴보세요. 재미있는 주인공과 흥미진진한 모험이 우리 녀석들을 기다리고 있네요.

알찬 책속 부록의 인체의 비밀을 하나 하나 발견해 보세요. 모랐던 용어, 어려운 건강 용어까지 아이랑 알아볼수

있구요. 이제 건강한 하루를 위해서 어떻게 보낼지 아이랑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