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셈하기 1 - 수학이 쉬워진다!, 초등 전학년용
박향예 글, 토리 글 / 서울문화사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엄마랑 함께 보려고 < 하루 10분 초등셈하기 > 책을 열어보았어요.

우리 큰 녀석은 2학년이구요. 국어는 좋아하는데 수학을 싫어해요.

아직까지 2학년 수학이 어려워서 싫어하는것 보다는 재미없다거나 흥미를 느끼지 못한것 같구요.

 

연산할때면 징징 거리구요. 그래서 우리 녀석을 엄마표로 공부시키는데 도움을 줄만한 녀석을

찾고 있던중에 만났던 고마운 녀석이네요.

< " 정말 수학이 쉬워질수 있을까? " >

진정한 도움을 받고 쉽었답니다. 어릴적 저도 수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수학에 흥미를 느낄수 있게 만들어주신 선생님을 만났다면 달라질수도 있었겠지만 저희 부모님도

크게 흥미를 이끌어 내지 못한것 같아요.

 

그러니 자연스럽게 언어 과목에는 자신감이 생기고 한쪽 부분으로 성적도 기울더라구요.

그래서 늘 우리 녀석에게는 수학을 즐겁고 자신감 있는 과목으로 만들어 주고 싶었어요.

 

재미있게 쉬운 원리를 이용할수 없을까?

하지만 정해진 틀을 벗어나서 설명해주는 일은 힘들더라구요. 이책을 조금만 더 일찍 만났더라면

우리 큰아이와 제가 더 행복한 수학을 할수 있었겠다는 아쉬움도 생겼지만 지금이라도 임자를

제대로 만났으니깐요. 열심히 활용하고 놀아볼까해요.!!

 

 

수학 정말 정해진 틀이 있을까요? 정답은 아니더라구요.

참 창의적인 방식과 쉬운 방식이 이렇게 많은데 왜!! 우리는 흔히들 하는 받아올림, 받아내림으로

억지스럽게 공부를 해왔을까요? 물론 어릴적 우리가 수학을 배울때는 교과서에서 나오는 방식이

몇가지가 되지 않았구요. 획일적으로 공부해왔구요.

 

아이를 키우고 수학이란 녀석을 다시 만났을때는 덧셈도 참 다양한 방식으로 풀더라구요.

아이는 이해하는데 제가 어리둥절했지요.

하루에 10분 아이와 연필들고 이책을 들고 재미있게 놀아보세요. 아이와 저는 이책의 반정도 진행을 했구요.

곱하기를 하는 녀석이라 뒷부분이 더 재미있게 느껴졌구요.

분수에 대한 개념이 없는 녀석도 원리를 쉽게 배울수 있었어요. 곧 교과 과정에서 만나기전에 엄마랑

놀아보려구요.

 

수학!! 참 다양한 방식의 풀이가 있더라구요.

다 접근해 보고 아이에게 제일 잘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분명 기본이 다져지는 수학을 느낄수 있을것 같구요.

오랫만에 참 즐거운 수학공부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