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악보 책읽는 어린이 노랑잎 2
임어진 지음, 이수민 그림 / 해와나무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 2학년 녀석이 읽기에 너무나 간결하면서도 내용은 짧지만 깊은 여운이 남는 책을 만난것 같아요.

이번 독서노트를 작성하면서 [ 사라진 악보 ]책도 함께 목록에 넣어두웠답니다.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들리시나요?

 

누군가를 위해서 멋진 노래를 만들고 준비하는 동안의 노력의 결과를 믿는 아이로 자라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음악을 좋아하고 피아노 치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녀석에게 음표 형제들과 쉼표 형제들의 조화가 무엇

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웠겠지요.

 

우리는 더불어 사는 사회에 살고 있어요. 각자 개성있는 아이로 자라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화를 이루면서

협동해야 더 빛날수 있다는 점을 책을 통해서 스스로 배울수 있었던것 같아요.

 

늘 피아노를 치면서 두 녀석들의 조화! 음표가 더 훌륭하다고 생각했던  녀석은 쉼표 형제와 음표

형제가 각자의 소리에만 집중하는 것을 보면서 함께 안타까워 했어요. 쉼표의 중요성도 알게 된것 같구요.

 

아이가 학기중에 모둠 활동을 하면서 처음에는 힘들어 했어요. 잘하는 아이들만 함께 했으면 좋겠다구요.

그러다가 운동을 하는 모둠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 다른 아이들과 함께 있을때 채워질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운동을 잘하지 못하는 녀석은 자신도 다른 친구들에게 피해를 줄수 있겠다는 것을 알게 된후 함께 과제물을

처리하는 모둠활동에서 자신보다 부족한 아이들을 챙겨주기 시작하더라구요.

 

노래 아저씨네 마을에 아름다운 노래소리를 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던 녀석은 어떤 노래일까?

무척이나 궁금해 하더라구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이야기인것 같아요.

 

작은 것부터 함께 조화를 이뤄보면 좋을것 같아요.

자신의 소리만 외치는 요즘 시대에 아름다운 동화 이야기! 아이들이 읽고 싶은 책한권인것 같아요.

 

[ 사라진 악보 ] 제목만 보아도 내용이 참으로 궁금하더라구요.

다 읽고 난후!! 이제 녀석이 사라진 악보를 어떻게 채울까? 궁금해지구요.

 

다함께 아름다운 노래아저씨의 노래를 상상해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