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덕여왕 -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임금, TV 대하사극
대한미디어 글.그림, 박경국 글, 김대지 그림 / 홍진P&M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의 최초의 여성 임금인 선덕여왕을 만나보았어요.

 

 

초등 2학년의 여자아이! 여성 위인들을 무척 좋아하지요.

이제 한명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작년 여름에 여름휴가로 떠날때 만나보았던 선덕여왕을 보다 깊이있게 책을 통해서 만나보면서 경주에 대해서도 새롭게

인식하게 되더라구요. 여성임금!

현재에도 여성이 통치하는 나라는 찾아보기 힘들잖아요.

 

과거 약 1350년 전 여성으로 왕위에 오를라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을 통해서 오늘날까지 왜? 이렇게 존경을 받는지

알것같다고 하네요.

최초의 여성임금으로 얼마나 힘들게 시대를 이끌어 갔는지. 힘든 역경속에서도 신라를 위해서! 백성을 위해서 외세에 굴복

하지 않고 현명하고 지혜롭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리더십을 보여주는 선덕여왕!

 

우리 녀석에게 좋은 멘토가 되어줄것 같아서 읽는 내내 즐거웠답니다.

 

민심을 불심과 큰 지혜로 결집해 난세에도 많은 찬란한 문화 예술을 꽃피웠지요.

아이와 함께 경주여행때 우리가 가보았던곳을 책속 부록에서 다시 만나보면서 직접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위기를 기회를 바꾸는 인물! 한 시대의 현실을 뛰어넘어서 새 시대 , 새 문화를 이끌어간 위대한 인물을 재미있고 자세하게

10장을로 나눠서 역사의 공간으로 데려가 준답니다.

 

쉽고 재미있게 선덕여왕을 둘러싸고 있는 인물들과 역사 이야기를 통해서 깊이있는 역사체험을 할수 있었구요.

책속 부록을 통해서 더 깊이있는 책읽기를 할수가 있었어요.

 

신라의 개국신화를 출발로 골품제도- 화랑제도 -삼국세대 불교의 전파- 호국의 의지를 담은 황룡사 9층목탑- 첨성대-

도리천과 영웅의 묘- 진덕여왕, 진성여왕: 선덕여왕 이후의 이 땅의 여왕들을 배워요.

통일신라시대의 문화유산까지 자세한 설명과 실사 사진을 통해서 역사를 배울수 있어요.




 

함께 배우는 역사공부!

재미있게 배우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학습만화라 더 아이가 좋아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