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뇌 생활 속 원리 과학
임혁 지음, 홍기한 그림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생활 속 원리 과학 중 한권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소중한 뇌편이였는데 과학을 참 재미있게 설명해 놓았더라구요.

과거의 과학책 하면 참으로 재미없고 딱딱하다고만 느껴졌는데요.

읽을수록 자꾸만 손이 가는 책이 되었어요. 이런 과학 탐구책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소중한 뇌>

어릴적에 엄마께서 견과류를 많이 먹으라고 했던것 같아요. 우리 녀석에게도 늘 버석, 당근 시금치등은 꼭 먹어야한다고

하지요.

아이들에게 생활속에서 어떻게 원리를 이해시켜주는지 잘 설명이 되어 있었던 책이였구요.

아이들 꼭 다치지 말아야할 곳에서 늘 위험한 행동들을 하지요. 인라인을 탈때고 자전거를 탈때도 늘 안전을 강조해요.

머리! 머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재미있는 그림과 글의 내용이 잘 연결되었구요.

 

뇌가 우리 몸에서 얼마나 중요하지를 쉽게 쉽게 설명해주네요. 아이들에게 원리를 알려주고 개념을 심어주는 책인것

같아서 여러번 반복해서 보는 큰아이에게 좋은책을 선물해준것 같아서 마음도 즐겁구요.

 

뇌는 참 많은 일을 하지요. 생각하고 , 먹고, 마시고, 배설하고 , 보고, 듣고, 숨쉬고, 운동하고...

사람이 하는 모든 일은 뇌가 조절한다고 해도 틀리지 않기 때문에 뇌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을것 같아요.

 

우리 녀석이 할머니를 잘 이해할수 있게된 계기도 된것 같구요. 할머니도 뇌가 아파서 요즘 많이 힘들어 하지요.

옛날처럼 우리 녀석들을 잘 업어주거나 함께 신나게 놀아주지 못하고 여행도 갈수가 없지요.

많이 피곤해하시고 우리 녀석은 달라졌다고 하지만.. 이제야 이해하는 눈치더라구요.

 

동생에게도 < 소중한 뇌 >를 위해서라도 그만 뛰어다니라고 하네요. 그렇게 말해놓고 함께 집안을 뛰어다니네요.

눈으로 쏙~~ 들어오게 설명된 책이였구요.

다른 책들도 자꾸만 궁금해지네요. 초등 교과 살펴보기를 통해서 연계학습도 할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