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 - 더 큰 나를 만드는 힘, 1.2학년 자기계발동화 3
오은실 지음, 권송이 그림 / 글고은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 더 큰 나를 만드는 힘  : 노력! ]

 

우리 녀석에게 꼭 필요한 힘인것 같아서 아이와 함께 자기계발동화를 읽는것을 무척이나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자신에게 필요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고 강점은 무엇인지를 잘 파악할수 있는 요소들을 자기 스스로

책을 통해서 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요.

더 큰 나를 만들수 있는 힘이 바로 노력이라는 말에 참으로 따뜻하게 공감할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일상적으로 늘 필요로 하는 힘이 바로 노력인것 같아요. 타고난 재능도 중요하지만 더 빛나게 해줄 노력을 하지

못하고 깨닫지 못한다면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은 좌절과 고난을 겪게 되겠지요.

자신의 노력으로 이룬 결과는 어떤 결과를 가져오더라도 빛나보이고 더 자랑스럽게 남을것 같아요.

세상에 남아서 아름다운 여성으로 당당하게 살아가야할 내딸에게 노력이라는 더 빛나고 값진 단어를 줄수 있어서 부모인

저도 무척이나 행복하게 읽었답니다.

일상에서 겪을수 있는일! 어느날 갑자기 가족 모두가 열심히 자신이 하고 싶은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게

된답니다.

< 이상한 가족이 사는 집 > 모두가 약속이나 한듯이 무엇인가에 푹 빠져 있답니다. 나만 빼구요.

물론 연오에게도 중요한 리코더 시험이 있지요. 김연오는 리코더를 잘 불지요. 하지만 노력하지 않고 자만한다면

자신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는 당해내지 못한답니다. 자신의 능력만을 믿고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겠지요.

할아버지는 컴퓨터를 할머니는 기타를 엄마는 발레를 한다고~~

어쩜! 우리는 어른들의 부모님들의 꿈에는 관심을 갖지 않고 살아가나봐요. 물론 저도 저희 부모님이 무엇이 되고 싶었는지

막연하게 짐작할뿐 자세히는 몰라요. 사실 저도 아이들에게는 말하지 않았지만 해보고 싶고 꿈꾸고 싶은 삶이 있었답니다.

이것만큼은 잘할수 있었을텐데~~ 어느날 제가 꿈을 향해서 달려가고 싶다고 말한다면 김연오처럼 우리 혜림이도 저를 이상

한 눈으로 바라볼수도 있겠지요. 부끄러운 엄마라고 생각하기 전에 아이들에 꿈을 관심을 갖고 사랑해주고 지지해주는것 처럼

가끔은 아이들도 부모의 동그란 동심의 꿈들을 인정해주고 격려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도 생기네요.

김연오의 눈에는 어느날 갑자기 가족들이 달라진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사실은 그렇지 않답니다.

늘 마음속에서 해내고 싶은 꿈은 어른이고 아이들이고 다 가지고 살아가지요.

 

이제 우리 녀석에게 노력이란 녀석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고 더 큰 나를 만들어주는지 알고 살아가게 되겠지요.

힘들고 노력에서 멀어지려고 하는 순간 순간마다 우리 녀석에게 큰 힘을 줄수 있는 책인것 같아서 즐겁네요.

좋은책을 발견할때 기쁨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