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춤추는 책가방 ㅣ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2
송언 지음, 최정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좋은책 어린이 저학녀문고 12번째 이야기!
춤추는 책가방을 읽었답니다. 우리 녀석 일학년 입학하고 동네 친구들과 함께 학교로 가던 뒷모습이 떠오르는 그런책이더라구요.
우리 녀석이 유달리 좋은책 어린이 문고를 좋아해서 이번에도 반응이 무척이나 좋았답니다.
우리 아이들의 작은 일상까지 아름답게 표현해놓은 책인것 같아요.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듬뿍 담겨있고 아이들의 작은 심리상
태를 잘 묘사해놓은 책이여서 아이들에게 더욱더 공감이 되고 쉽게 좋아하는 책이 되는것 같아요.
커다란 책가방! 자신보다 더 커보이는 책가방이 작아져 보이는 순간이 바로 우리 녀석이 학교라는 울타리에 잘 적응할수 있는 시
간이 흐르더라구요. 처음 마음처럼 아이들에게 첫 짝궁의 의미가 떠오르네요.
백두산과 짝꿍이 되면서 우리 날마다 사이좋게 지냈답니다. 어릴적 놀았던 단짝 친구인 이산하와는 조금씩 거리감이 생겼구요.
아이들이 학교에서 겪을수 있는 이쁜 추억들이 많이 담겨져 있는 책이랍니다.
우리의 사이좋은 모습을 보고 심술쟁이 유나 할멈은 놀렸답니다. 그말을 듣고 부터 난 백두산과 이유없이 거리감을 두는 일들이
생겼답니다. 아이들의 속마음과는 달리 표현하는 행동들을 이해하기 쉽게 받아드릴수 있었답니다.
심술쟁이 유나 할멈이 연애라는 말에 둘사이는 조금씩 벌어지는 행동을 통해서 백두산은 상처를 받아요.
변해버린 환희의 행동에 백두산도 슬슬 화가났어요. 하지만 둘사이는 다시 돌아옵니다.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해도 흔들리지 않을 순수한 우정을 만들어 가고 있으니깐요?
이제 환희와 다시 한번 짝꿍이 되었답니다. 백두산처럼 좋은 짝꿍이 우리 녀석에게도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들의 마음을 해맑게 표현해놓은 이책을 통해서 다시 동그란 동심속으로 돌아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우리 녀석은 2학년이 되면 어떤 친구를 만나게 될까? 설레이면서도 궁금해 하더라구요.
좋은 짝꿍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백두산과 환희처럼 함께 즐거운 학교 생활을 했으면 좋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