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비밀? 나쁜 비밀? - 좋은 비밀과 나쁜 비밀은 어떻게 다를까?, 유아를 위한 생활동화 속속들이 시리즈 02
제니퍼 무어-말리노스 지음, 마르타 파브레가 그림, 김경숙 옮김 / 예꿈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유아를 위한 생활동화

  속속들이 시리즈 02

 좋은 비밀? 나쁜 비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은 나만의 비밀 이야기

꼭꼭 숨겨야 할까요? 이야기해야 할까요?

아동심리학 전공의 상담 교사들이 3-7세 유아의 감수성과 사고발달 과정을 고려해 만든 유아를 위한 생활 동화입니다.

유아가 부딪힐 수 있는 문제 상황과 그 해법을 속속들이 보여 준답니다.

 

 

분별력을 가진 지혜로운 우리 녀석에게 보냅니다.

좋은책 좋은 이야기를 잘 전달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책읽기 입니다. 우리 녀석은 여자 아이라 비밀스러운 이야기들을 무척이나 좋아하지요. 우리 녀석의 비밀을 지켜주려고 엄마도 노력을 많이 하지만 자랑스러운 비밀이라든가? 꼭 숨겨야 할 필요가 없는 이야기들도 비밀이라고 울면서 난처하게 만들때가 많아요. 우리 녀석에게 좋은 비밀과 나쁜 비밀의 개념을 잘 설명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 바로 예꿈의 책인것 같아서 늘 마음에 든답니다. 아이들에게 좋은책! 엄마에게도 큰 도움을 주는 책인것 같아서 자꾸만 자랑하고 싶었답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이책을 읽으면서 비슷한 좋은비밀을 경험할때가 많지요!

하지만 이책에서 말해주는 나쁜비밀은 우리 녀석들이 분별을 배울수 있고 큰 위험에서도 자신을 지킬수 있는 용기과 지혜를 주는 역할을 하는것 같답니다. 다양한 상황을 잘 설명해 놓은것 같아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그려진 책이라 우리 녀석이랑 신나게 읽어 보았답니다.

책속의 친구들의 비밀 이야기들을 들어볼까요?



  < 좋은 비밀 >

 사랑하는 엄마의 생신날 엄마의 특별한 선물을 숨기는 일은 참 재미있고 좋은 비밀이랍니다. 나만의 행복한 비밀이죠.

누군가를 위해 행복한 비밀을 만들어 본 경험을 떠올리면서 우리 녀석도 엄마에게 전할 선물과 편지를 비밀스럽게 준비한 기억을 말하더라구요.

 단짝 친구만 아는 특별한 손동작 우리의 영원한 우정을 위한 비밀 이야기를 녀석과 도란도란 말해 보았답니다.

  숨바꼭질하는 친구를 숨겨 준 장소를 나랑 친구만 아는 재미있는 비밀이죠.

이렇게 즐거운 비밀이야기 참 재미있었답니다.

동심으로 돌아가서 옛기억을 떠올리면서 즐겁게 책을 읽어답니다.



 

 좋은 비밀은

비밀을 아는 사람도, 모르는 사람도 모두 기분 좋게 만드는

비밀이랍니다.

 

 

 

  < 나쁜 비밀 >

 마음속의 비밀때문에 가슴이 두근두근,

한숨이 푹푹 나온다면?

맞아요. 바로 나쁜 비밀이라고 하네요.

우리 녀석과 함께 거짓말을 했을때, 누군가의 잘못을 보고도 무서워서 모르척 했을때,

누군가가 나를 괴롭힐때 자꾸만 비밀로만 간직해야 할까요? 자신의 괴로움, 고민을 비밀이라는 이름안에 가둬두면 누구도 도움을 줄수가 없답니다.

나쁜 비밀을 간직할때 힘든 경험을 한 기억들을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말해보았답니다.

다른 사람이 물건을 뺏는일을 보아도, 누군가 기분나쁘게 자신을 쓰다듬었을때도 !

 

 

 

 

다른 사람의 나쁜 비밀을 모르는 척하는 것은 나쁜 일을 한것과 똑같아요.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용기 있게 말하는것도 좋은 일이랍니다.

 

 


 

< 내 마음속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

 

 아이를 위한 책은 이렇게 만들어 지는구나! 감탄하고 자꾸만 아끼게 되는 책이 바로 좋은 비밀? 나쁜 비밀? 입니다.

엄마도 궁금했고 아이들도 알고 싶었던 비밀에 대한 이야기가 다양한 장면과 이야기들로 우리곁에 다가왔답니다. 이제 우리 부모님들께서 어떻게 아이들을 도와줄수 있는지 배울수 있는 가이드도 함께 들어가 있는 똑똑한 녀석이였구요.

대화의 창을 열어 주세요.

분별력을 길러 주세요.

귀 기울여 들어주세요. 내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을 바라봐 주세요.

1. 하던 일을 멈추고 내눈을 봐 주세요.

2. 내 표정을 읽어 주세요.

3. 열심히 듣고 있다고 표현해 주세요.

4. 내 감정을 대신 표현해 주세요.

5. 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6. 이해받고 싶어요.

좋은 비밀과 나쁜 비밀을 분별할 수 있는 기초지식과 안전 의식을 유아기 때부터 알려주도록 만들어 졌답니다.

대화의 창을 열어주는 것이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줄수 있는 길이랍니다.

우리 녀석의 비밀이 자꾸만 알고 싶어지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