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동시 100년에 빛나는 동시 100편
오늘의 동시문학 엮음, 신희진 그림 / 예림당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 한국동시 100년에 빛나는 동시 100편 ]

우리 아이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낭독해 보고 노래도 불러본 책이였어요.
이제 9살 되는 녀석은 " 엄마! 동요가 동시였던거야. "
놀란 토끼눈을 한 녀석은 동요로 불러 보았던 시들을 먼저 찾아보더라구요.
그리고 엄마랑 재미있게 번갈아 가면서 낭독도 해보았구요. 어릴적 한*에서 나온 동시그림책
무척이나 좋아했었는데요. 아이들에게 꼭!! 읽어줘야 하고 보여줘야 하는 동시를 한번에 다 만나본것 같아서 마음이 다 부자가 된것 같아요.
예림당책 관심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동시책이 출간된것 같아서 기쁜 마음으로 읽었답니다.  아이들 마음속에 아름다운 언어! 함축적이지만 동그란 동심이 커다랗게
만들어줄 좋은 동시!! 엄마도 향수에 젖어서 읽어보고 다시 읽었던 동시까지 이렇게 좋은 동시책을  많이 읽고 자란 아이들의 모습은 다를것 같다는 믿음이 생기네요.
한국 동시 100년을 기념하면서 출간된것 같아요. 어린이를 위해서 만들어진 아름다운 이야기 !
이책을 통해서 알게된 새로운 사실은 한국 동시가 윤석중의 본격 동요로 부터 출발되으므로, 동요도 포함시키자는데로의견을 모아졌으며, 100편에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이제야 우리 녀석은 끄덕끄덕! 이해하겠다는 표정이였답니다,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활용하기 좋고 쉽게 읽을수 있도록 만들어져서 더 사랑받을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유난히 엄마를 소재로 한 동시가 눈에 들어오나봐요..아이가 " 엄마를 소재로한 동시를 읽으면서 저에게 고마움과 사랑의 눈빛을 보여주네요. " 맞아요. 저도  김종상의 어머니를 읽으면서 친정어머니가 떠오르더라구요,.
엄마라는 나무! 어여쁜 꽃씨를 소재로도 얼마든지 다양한 시를 적어볼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시를 더 가까이에서 접하고 느껴볼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답니다.
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아름다운 그림까지 함께 들어가 있는것 같아서 더 흥미롭게 읽어보았답니다. 어릴적 글쓰기에는 소질이 별로 없어서 시는 도통 어렵다! 라고 생각했었는데요.한국동시를 100편을 읽으면서 마음의 부자가 된것 같아요. 시를 읽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었답니다. 고향의 봄을 읽으면서 노래도 흥얼흥얼 거리구요.
파란마음 하얀 마음을 부르면서 엄마! 넘 재미있다고 즐거워 하네요. 재미있게 접근하고 쉽게 받아드릴수 있는 동시책이였던것 같답니다.
부록을 통해서 한국 동시 100년에 빛나는 동시 100편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어릴적 동시를 배우던 국어시간으로 돌아가는것 같아서 즐거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