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눈이 제일 좋아 국민서관 그림동화 93
로렌 차일드 지음, 김난령 옮김 / 국민서관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 세상에서 눈이 제일 좋아 ]

찰리와 롤라를 아시죠? 우리 큰아이 < 토마토 절대 안먹어! >책에서 처음 만난 귀여운 꼬마녀석들이랍니다. 우리 녀석 편식 할까봐~~ 구입했던 책이였어요. TV방영을 통해서도 꾸준히 만났는데요.. 요녀석들 이번에 새롭게 다시 만나는 맘은 엄마가 더 설레이더라구요..^^
찰리에게는 너무나 사랑스러운 롤라라는 여동생이 있어요. 언제나 롤라의 엉뚱함을 사랑으로 감싸주고 도와주는 멋진 오빠 찰리가 있지요.. 우리 녀석에게도 찰리만큼 좋은 누나가 있답니다. 나이 차이가 있어서 책읽기도 가끔 도와준답니다. 울 녀석이 아플때에도 누나가 약먹으라고 꼭~~ 챙겨주고요.. 그만큼 서로 가끔은 다툼이 있지만 소중한 사이랍니다.
우리 녀석들에게 질문했어요. 세상에서 가장 좋은것이 있다면 뭐야? 롤라는 눈이 제일 좋다고 말했지요. 우리 귀여운 꼬맹이 녀석은 < 유캔도> 라고 하네요.. 어머~~ 엄마! 아빠!를 기대하고 질문했는데요.. 누나의 대답은 바로 <엄마> 였답니다..그래도 둘중에 하나는 저라고 대답하니 기분이 은근히 좋더라구요.
주말에 우리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눈이 내렸답니다.. 하늘에서 하얀눈이 소복소복 내리더라구요. 사뿐히 땅위로 내려와 쌓이고 바람에 날리기를 몇차례~~ 아빠가 먼저 눈을 발견하고는 창문을 열면서 좋아하더라구요.. 아마 우리집 녀석의 아빠는 어릴적 눈을 무척이나 좋아했던 개구쟁이 였나봐요. 롤라처럼 우리집 꼬맹이 누나는 날씨를 보는 일에 무척이나 관심이 많답니다. 늘 허둥되는 저를 대신해서 날씨를 알려주고 우산과, 우비, 귀마개 , 모자등을 자신이 직접 챙긴답니다. 아이 녀석의 말을 듣지 않는 날은 제가 날씨 때문에 무척이나 고생을 하지요.

<주인공 롤라는요! >

쪼그맣고 아주 웃겨요.
롤라는 오늘 아침부터 바쁘답니다. 목이 빠지도록 눈을 기다리고 있지요.
" 난 세상에서 눈이 제일 좋아. "
엄청 춥다고 곧 눈이 내릴 것 같다고 하네요. 밤이 되도록 롤라는 눈을 기다립니다. 아주 어릴적 엄마인 저도 눈이 내리기를 기다리면서 창문 넘어로 기대하고 기다리다 잠든적이 있답니다. 롤라를 보면서 어릴적이 자꾸만 생각이 나서 자꾸만 빙그레 웃게 되네요.
창문밖을 보는 롤라의 말처럼 정말 하늘에서 하얀눈이 펑펑~~ 내린답니다.
아침부터 롤라는 오빠 찰리를 깨운답니다. 울 녀석에게 물어보았어요. 눈이 내리면 하고 싶은것은 뭐야? 
" 응, 난 눈썰매 타고 싶고~~ 눈싸움도 하고 싶어.. 눈싸람도 만들고 싶고 엄마에게 이쁜 눈하트를 선물하고 싶어요."
눈으로 할수 있는 놀이는 무척이나 많더라구요. 하얀눈길 위로 걸어보세요.
작은 눈들이 부서지면서 만들어 내는 소리는 정말 아름답지요. 롤라가 공원으로 나왔답니다.
온세상이 새하얗게 변해 있었어요.. 친구들도 만났구요..로타와 롤라는 눈천사를 그렸어요.
두어린이 모두 눈을 무척이나 좋아하네요.




언덕에서 썰매도 타구요.. 아이들은 그림속의 친구들이 부러운지 마냥 웃으면서 하고 싶어!
나두 나두를 외치네요. 눈사람도 만들고, 눈개를 만들자!
눈개에게 이쁜 눈집을 만들자고 할때는 우리 큰아이는 웃음이 터졌어요.. 눈개에 눈집을 만들어준다는 말에 자신도 하고 싶은 눈치더라구요.
눈이 사라진 다음날을 기억하나요.. 이쁘고 하얀눈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축축하고 춥고 구질구질하고 눈개도 눈사람도 어디로 가벼렸는지 사라졌어요. 
롤라는 매일 눈이 내렸으면 좋겠다고 했지만 찰리가 어른스럽게 동생에게 설명해 주는 모습이 넘 듬직했어요. 매일 매일 생일이라면~~ 생일이 마냥 즐겁지는 않겠지.. 엄마인 저보다도 훌륭한 답변을 해주네요. 롤라와 찰리의 상상력에 칭찬을 보내주고 싶어요..

 



롤라에게 멋진 오빠~~ 찰리는 현명한 아이네요. 우리 롤라의 질문에 멋진 대답을 찾아 주었네요. 눈이 내리는 날 우리 녀석들과 함께 찰리와 롤라가 놀아본것 처럼 해봐야 겠어요. 눈사람도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도 모른척 해야 겠네요.. 우리 귀여운 녀석들고 이번 성탄절에 눈이 내리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네요.. 펑펑~~ 눈내리는날~~ 찰리와 롤라가 찾아오겠지요..
울녀석들 찰리와 롤라의 또 다른 그림책도 보고 싶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