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는 재밌어
캐롤 렉사 쉐퍼 지음, 곽수희 옮김, 피에르 모건 그림 / JCR KIDS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놀이는 재밌어~~

일상생활에서 흔히 할수 있는 소재를 이용해서 우리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아볼수 있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참 느낌이 좋은 책이네요.

부모님과 선생님께 란을 통해서 엄마랑 아이들이 어떻게 이책을 활용하면 좋은지 팁도 얻을수 있어서

좋았구요.

색깔놀이도 팍팍~~

부르릉 노란색 유치원 버스에서 내린 친구들이 회책구름 잔뜩 낀 하늘에서 비가 내리죠!

이쁜 색깔 표현에 아이랑 함께 비오는 날을 상상해 보아요.

비가 오는날은 아이가 밖에서 활동적으로 놀수가 없어서 엄마에게 보채거나 너무나 심심해 하지요.

이럴땐 친구들을 초대해서 함께 집안에서 놀수 있는 일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의자를 연결해서 버스 놀이도 해봐요!

흉내내는 말이 가득해서 언휘력이 높아져요!

물건들의 색깔을 이용해서 표현되어 있는 색깔놀이도 가능하지요.

아이들과 함께 상상해보세요.

아이들이 놀고 있는 그림위에 실제 역할에 맞는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의 이해가 쉽구요.

너무나 재미있는 표현인것 같아서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미술놀이로 추천해주고 싶네요.

초록색 숲 속에서는 크고 작은 무섭고 귀여운 동물들이 가득해요.

아이들에게 질문해 보세요.. 가장 시끄러운 동물은 ? 무서운 동물은? 귀여운 동물은?

공룡도 되었다가 호랑이도 되었다가요. 이책을 보면서 아이들의 마음과 심리를 이해할수 있어요.

아이들에게는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소재들이 놀잇감이 될수 있다는 생각과 참 재미있게 놀고

있는 아이들의 그림을 보면서 엄마가 놀이를 할수 있도록 제시를 해주워도 좋을것 같네요.

커튼놀이, 이불속에 숨어요! 곰돌이 놀이가 되어서 맛난 꿀도 먹구요.

함께 잘놀고 난후에는 항상 왕자님과 공주님처럼 모두 제자리를 해야겠지요.뒷정리 까지 꼼꼼하게 신경

쓴 이쁜 놀이는 재밌어를 보면서 한바탕 놀고 아이들이 자신의 옷과 신발과 가방을 신고 각자 돌아갈 준비를

하는 모습을 보니 사랑스럽기 까지 하네요.

마지막 아이들의 그림자 놀이까지 넘 넘 다양한 놀이가 가득하네요.

[ 놀이의 세계로 다가가세요! 상상력을 자극해주세요. ]

[ 부모님과 선생님게 ]

색깔과 놀이를 접목시켜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해요.

여러 친구들과 함께 주변에 있는 다양한 사물들의 대표적인 색깔을 테마로 얼마든지 신나는 놀이를 할수 있어요.

집에 돌아갈 시간이 되어 장난감을 정리할 때도 왕자 공주 놀이를 하며 즐겁게 정리할 수 있어요.

부모님과 선생님들은 아이들과 함께 이책을 읽고 나서 장난감이나 여러 사물들을 가지고 재미있는 놀이를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이 여러가지 색깔을 통해 하고 싶은 놀이를 자유롭게 연상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와 함께 자주 손에 잡고 읽고 놀아볼 책인것 같아요.

아이가 심심해 하나요?

이책을 함께 읽어보세요.. 아이들이 원하고 즐거워 하는 놀이가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서 좋은책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