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벽안소천사 4 - 나찰녀의 음모, 만화중국어 제2탄 ㅣ 벽안소천사 4
오디웍스 글.기획, 후파워스튜디오 그림 / ODbooks(오디북스)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중국 베이징 올림픽이 끝나고 더욱더 중국에 관심이 몰리고 있어요.
아이녀석도 베이징 베이징 노래를 부르면서 올림픽을 즐겨보았지요. 중국어를 접해주기에 좋은 기회가 될것 같았어요.
아이가 한자급수 준비를 하면서 함께 배우면 중국어도 쉽게 관심을 갖고 호기심을 느낄것 같아서 선택해 보았어요.
만화 중국어란 점이 눈에 쏙 들어왔는데 와우~~ 중국어랑 영어를 함께 배울수 있다니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한편 우리말까지 3개가 함께면 너무나 복잡하고 오히려 중국어를 집중할수 없을까?
슬쩍 고민도 했지만 아이가 더 흥미를 느끼더라구요.
중국어로 말해주고 영어로 한번 이렇게 표현할수 있는데 느낌은 많이 다르지.. 우리 말로는 이런 뜻이야.
만화형식으로 나찰녀의 음모에 푹빠졌어요.
제가 읽어 보았는데도 아이가 재미있어할 만한 중국의 고전속 기묘한 이야기에 푹 빠졌어요.
삐엔과 함께 하는 중국어 발음 시간이 있었요. 부록으로 중국어를 배울때 가장 기초가 되는 성조를 배우는 시간이죠!
저도 중국어에 초자라서 걱정했는데. CD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엄마랑 함께 배우면 되더라구요.
단어카드가 있어서 한번씩 읽어보기! 누가 누가 더 많이 단어 기억하는지 내기도 해보았구요.
중국어에는 성조가 있는데 음의 높낮이를 말한다고 아이에게 전해줬어요.. 그래서 말투와 억양이 그렇게 웃겼구나!
녀석에게는 다른 언어가 새롭고 신기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재미있는 점도 발견할수 있는 시간이였나봐요.
솔직히 만화에 더 빠졌있었지만 곳곳에서 가르쳐주는 단어를 이제는 "엄마 이게 뭔줄 알어?" 히~~
당연히 모르지. 알려주렴!!
중국어가 노래처럼 들리는 이유가 바로 이 성조가 있기 때문이것을 알았겠지요.
아이녀석 어려워 하더군요. 그래서 틈나는 데로 들려주고 엄마랑 읽어보고 혼자서 여러번 읽고 흥미를 느끼는 시간이
되는 것만으로도 좋았어요..
5권이 기대가 되네요. 녀석이 내용이 궁금해서 또 읽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네요..
중국어랑 영어랑!! 책속 부록에서는 재미있게 단어를 배워보아요..
내용에 딱 맞는 재미있는 단어들이 적당하게 들어있어요. 한꺼번에 너무 많은 지식을 주려고 하는 책을 간혹 만나면
읽는 도중에 질리더라구요..
언어는 쉽고 흥미를 느껴야 배울수 있고 머리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