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지 않고 부동산 분쟁에서 이기는 법 - 사례로 보는 부동산 거래 분쟁 해법서 돈 앞에 당당한 경제자유인 프로젝트 20
김혜경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부동산에 관심이 생기지만 알면 알수록 어려운게 부동산에 관한 법률적 상식이며 방대한 정보에서

안목을 기를수 있는 나만의 비법을 찾아야 성공할수 있다.

뉴스를 통해서 방송을 통해서 이곳 저곳에서 부동산으로 이익을 본 연예인의 비법을 소개한다거나

재테크를 잘해서 잘된 케이스를 소개하는 내용을 볼때마다 도통 모를법한 이야기를 한다고 생각할

만큼 부동산에 관심이 없었다.

재테크의 3요소인 부동산, 저축. 펀드의 활용은 널리 알려진 상식이다.

그런데 도통 이해가 되지도 않을 뿐더러 나를 자극할만큼 잘된 케이스를 주변에서 본적도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언니네 아파트가 재개발되어서 처음 투자금액의 4배가 되는것을 보았다.

열심히 매일 저축만이 살길이라고 외치던 내앞에서 일어난 놀란운 일!! 나에게는 기적같은 일이였다.

그돈을 가지고 집을 전세를 주고 남은 돈으로 펀드를 해서 일년만에 일억이란 수익을 얻었다.

다시 그돈과 함쳐서 다시 부동산 투자를 하는것을 보고 아하!!

이렇게 무식한 방법으로는 부자의 부자도 아닌 그 흔한 10억만들기의 주인공도 될수 없고 집장만은

언제 할것인가?

2-3년안에 이곳을 떠나서 전세로 집을 얻을 계획이다.

우리 신랑과 집을 구입하는것보다는 전세를 얻기로 합의를 보았다.

돈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다 보면 우리 언니네 같은 집은 10억만들기의 주인공이 될수도 있겠다는 생

각을 해보았다,. 초기자본도 있어야겠지만 말이다.

나처럼 우리 신랑과 맨손으로 시작한 사람에게는 내가 힘들게 벌어놓은 돈이라도 지켜야 겠다는 심

정에서 이책을 들었다.

뛰어난 비법을 배우려는 것보다는 알면 내것을 지킬수 있다는 말과 이 험한 세상에 언제 내가 부동산

분쟁에 휘말리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기 때문이다.

누가 나에게 이렇게 좋은 정보을 알려 줄수 있을까?

그 어려운 법률문제를 아주 쉽게 이해시켜주는 책이다.

한권을 여러본 읽다보면 내것이 될것이라는 믿음에 메모도 하고 밑줄도 그어 보았다.

학교 다닐때나 그었던 밑줄을 말이다.

사례를 통해서 임차인과 임대인의 입장에서 최대한 이익이 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나처럼 전세를

얻는 사람의 경우에 필요한 법적 장치를 알려준다.

어렴풋하게 알고 있던 내용을 일목요언하게 정리해 놓은 책이다.

기본적인 법률 상식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난해한 용어도 쉽게 이해시켜 줄려고 노력한 책인것 같

다.

아파트와 주택, 상가와 토지,그리고 오피스텔로 나눠서 독자가 알고자 하는 내용을 잘 정리해 놓았다.

정말 알고 싶고 궁금했던 책을 만났다. 내집 마련이 30대의 목표로 설정할만큼 열심히 살고 있다.

하지만 안타까운것은 이런일에 대한 멘토가 없다는 것이다.

이책이 나의 출발이 되어줄 좋은 친구이자 멘토가 되었다.상식 부재로 오는 경제적 손실을 겪어오는 것을 부모님을 통해서도 보았다.

시부모님이 권리금 문제로 몇개월을 손해를 보는 것도 말이다. 잘해결되었지만. 알면 내것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