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신과의사토미
 
 
일본 베스트셀러 정신과 의사 토미 시리즈 한국 상륙
 
 
 
 
#지극히짧고도사소한인생잠언
 
인간관계, 인생에 대한 고민은 넣어둬. 넣어둬.
토미의 잠언으로 처방해 드리리다!
 
 
 
 
이 책은 마흔에게 하는 처방이라고 하는데 20~30대가 읽어도 좋을 것 같음.
그리고 #필사하기좋은책
 
 
 
 
 
#필사글귀
 
요구 : 상대와의 관계가 불안정해지면 상대방에게 무언가를 요구하기 시작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처음에는 함께 있기만 해도 즐거웠는데 무의식중에 무언가를 요구하기 시작하면 관계가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구하는 것을 그만두면 관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받고 싶은 것보다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소중한 사람 : 당신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달콤한 말을 내뱉는 사람도, 상냥하게 대해주는 사람도 아닙니다. 당신을 대체할 수 없는 존재로 대해주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사람이죠.
 
 
기억 : 멘탈을 잘 유지하는 비결은 기분이 좋은 때를 잘 기억해 두는 것입니다. 기분이 좋다고 느낄 때, 바로 그때 물건의 느낌, 생각하는 방식, 의욕 등을 자세히 감각으로 기억해 두세요. 그렇게 하면 조금이라도 나쁜 상태일 때도, ‘아, 기분이 좋았을 때는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잖아.’라고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감성 : 감성은 노화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멋지다!”라고 느꼈던 것에도 점차 감동이 느껴지지 않게 되죠. 그러니 우리는 오히려 더 의식적으로 감성을 갈고 닦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경험을 하거나, 환경을 약간 바꾸거나, 새로운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등의 노력이 필요해요. 정기적으로 귀찮은 일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쉼표 : 마침표를 찍고 싶다면, 먼저 쉼표부터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쉼표로 먼저 문장을 구분한 후에는, 앞 문장과 전혀 다른 내용의 문장을 써 볼 수도 있는 거니까요. 마침표는 한 번밖에 못 찍지만, 쉼표는 몇 개라도 찍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