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즐거움
송세아 지음 / 꿈공장 플러스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에세이소개

🌠평범함 속에 특별함을 찾는 사람 #송세아 작가님의 #사는즐거움

🎼 글을 읽고 바로 #온비 (세아작가의 글로 영감을 얻어 음악작업을) 님의 노래를 들을 수 있도록 이야기 뒤에 가사와 QR코드를 삽입해놓은 구성이 신선하다.

가수와 작가의 만남 두 분은 #MBTI 가 #ENFP 로 같을 만큼 통한다고.

💎 #밑줄친문장

🔖관계에서 을로 지내다 보면 누군가 내게 건네는 정성 어린 배려와 마음 씀씀이가 당연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좋다. (...)누군가에게 고마운 감정을 느낄 때면 그사람에게 내가 참 소중한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에 행복해진다. 그래서 나는 '고맙다'라는 말 안에 '나를 소중한 사람으로 여겨줘서'라는 문장을 숨겨둔다.
(P.47)

🔖인간관계는 정말이지 답이 없다. 내가 그렇게 느끼면 정답인거다. 상대가 그렇게 느꼈다면 그것 역시 정답인거고.
(P.67)

🔖사랑, 우정, 연민...둘사이를 채우는 단어가 하나,둘 쌓이다 보면 거대해서 절대 허물어지지 않을 것 같았던 벽도 차츰 희미해진다. 이 벽이 허물어지지 않았을 때 반드시 해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선을 그어주는 것이다. 서로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지 않을 최소한의 선을 긋는 것.
(P.101)

🔖인연이란 말은 시작할 때 하는 말이 아니라, 모든 게 끝날 때 하는 말이예요.
(P.163)

🔖'미련' -미련하다가 아닌 깨끗이 잊지 못하고 끌리는 데가 남아있는 마음
작가는 타인과 나누는 사소한 대화, 평범하게 마주하는 일상, 미묘하게 변화하는 자연의 움직임 등을 깨끗하게 잊지 못하고 그것에 미련을 남긴다는 것이다.
(P.221)

🌈평범해서 특별했던 찰나의 순간에 대한 글과 음악의 기록이 궁금하다면?

🙏나도 고마운사람을 만나면 "고맙습니다. 당신도 내게 소중합니다."라고 말해야지.

🎁 @_seawriter 소중한 #책선물 감사합니다.

#흔들리는기차안에서_리뷰열정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