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연애의평행이론 📚 #어니스트헤밍웨이 가 세상에서 가장 슬픈 문장을 6단어로 말해 보겠다고 하자 모두들 비웃습니다.하지만 헤밍웨이의 문장을 보고 사람들은 바로 수긍합니다."For sale : baby shoes, never worn"사용한 적 없는 아기 신발 팝니다.🎓 고객과 브랜드사이의 간극을 줄이는 일은 비지니스에서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간극을 이어줄 다리가 스토리텔링입니다. 우리 브랜드만의 스토리를 잘 만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뭘까요?바로 "진정성"입니다. 그리고 진정성은 마케팅과 연애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예전에는 마케팅이 제품판매만 목적이었다면 이제는 고객과 판매자의 '공동자아실현'을 위한 시대입니다.이 책은 시장판매방법론을 넘어 인간심리를 바탕으로 심리학,행동경제학에 이어 #뇌과학 을 통해 마케팅이론을 설명합니다.🌈 경제서는 저에게 취약한 장르였는데 쉬운 글과 그림으로 완전 잘 읽혔습니다. 특히 #심리학 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꿀정보들이 가득 🍯 🍯 🍯 있었어요. #마케팅입문서 #연애필독서#마케팅필독서 #마케팅론#자영업자필독서 #장사초보📕 #디자인씽킹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스티브잡스📕 #바이럴마케팅 '바이러스성' 입에서 입으로📕 #초두효과 처음 받게 된 정보에 강한 영향📕 #후광효과 한가지 장점으로 상대방을 높이 평가📕 #흔들다리효과 정말 좋아하는 상대라 떨리는게 아니라 떨려서 상대방을 좋아한다는 착각📕 #귀인오류현상 어떤 행동과 현상이 일어났을 때 그 원인을 잘못 판단하는 경향📕 #인지부조화이론 📕 #보사드의법칙 물리적인 거리가 좁혀질수록 심리적인 거리가 좁혀진다📕 #파레토법칙 과 #롱테일이론 20%의 소수가 80%의 매출을 발생시킨다, 또는 그 반대이론📕 #프리코노믹스📕 #윈저효과 주변인들의 정보가 신뢰성에 더 큰 영향을 준다📕 소비자가 드릴을 사는 이유는 드릴이 아니라 구멍을 원하기 때문이다. -시어도어레빗📕 #밴드웨건효과 동조현상소비, 남을 의식해서 하는 소비, 소외되지 않으려는 심리에서 비롯됨🙈어머낫 그만할게요, 파코언더힐은 고객의 경우 90초가 넘어가면 시간감각이 왜곡되고 짜증이난다는...🤣🤣 심리학자 베리슈워츠가 말한 선택의 패러독스가 작용하겠군요!!🎁 @kang._.book소중한 #책선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