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 MZ 세대를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의 성공 법칙
김가현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8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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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단1기

🎶 아무노래나 해봐~~
(지코.아무노래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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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어릴 적에 장래희망은?
↪ 대통령,과학자,간호사,선생님

요즘 초등학생의 장래희망 1위는 #크리에이터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이 #틱톡 이라는 징검다리를 건너면 맞은편 꿈의 나라에 도착한다!

💝#추천#댓글#좋아요#팔취금지 를 외치는 사람들!!

📱 왜 MZ세대는 틱톡에 열광할까?

관심받을 수 있으니까,
돈 벌수 있으니까,

#틱톡숏폼으로브랜딩하다
#21세기북스
메이저스 크리에이터들의 노하우가 궁금한가?
숏폼 콘텐츠의 대표주자 틱톡으로 퍼스널 브랜딩 성공을 꿈꾸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협찬 DM환영

이런 글귀? 용기있다...🤣🤣🤣
라고 생각하는 나.

틱톡은 사기라며 앱깔지 말라던 나. 🤭🤭🙏🙏

✒틱톡 생태계는 '크리에이터'와 '팔로워'로 나눌 수 있다. 크리에이터를 팔로우하면서 직접 콘텐츠를 만들기도 하는 #프로슈머 로 활동하기때문에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

✒틱톡 채널을 이용하려면 크리에이터가 되는 이유를 찾자구.

✔수입이 나지 않더라도 개인 브랜드나 내 전문성을 알리고 싶은지,

✔제품을 판매할 미디어커머스창구를 만들고 싶은지,

✔MZ세대와 소통하며 팬덤을 확보하고 싶은지.

✒일단 시작하자. 빠르게 실패하는 것도 숏폼콘텐츠의 장점이야.

✒목적과 타킷의 구체화
내가 미디어가 되려는 이유와 남들이 내 콘텐츠를 봐야할 이유사이에서 나를 설득하고 추동하기 위해 스토리를 구상한다구.

✒팔로워성장은 신규 팔로워 유치와 기존 팔로워 유지가 중요해.
피드를 예쁘게 통일하고 팔로워의 댓글에 즉각즉각 답해주며,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지.

✒평소 콘텐츠 뿐아니라 라이브방송으로 팔로워들의 팬심을 활용해! 요즘 팬들은 적극적이라 크리에이터를 함께 키워나가기 위해 과감히 투자하거든(돈+시간)
'접근성'이 좋아야해.
따라 하기 쉬워야 바이럴하기도 쉬워.

✒요즘 MZ세대는?
주의집중시간이 짧아졌고 요약을 원해. 큐레이션 받길 바라기 때문에 책도 누군가 간추린 것, 핵심만을 즐겨.
연출보다는 리얼함을 완성된 것보다는 현재진행형에 익숙하지.
그런 의미에서 틱톡은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메타버스 세상에 들어와 있는 플레이어기도 해.

✒브랜딩의 시작:같이의 가치
나의 업과 콘텐츠를 일치시킨다는 것은 곧 내가 잘 알고 있는 것을 콘텐츠로 연결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나의 전문 분야를 통해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소통하는 것에서 브랜딩이 시작된다 (P.155)

🌈틱톡 시작 ! 어렵지 않아요~

'내가 좋아하는 것을 기록해 두고 싶다.' '송송한 일상'이라는 채널로 첫 걸음을 띤 #레진아티스트 김송이틱톡커는 자신이 가장 자신있는 분야를 기록하고 도전해보라고 권한다.

나도 이제 틱톡커?

유용한 정보가 너무 많아서 또 이렇게 길어지고🤣🤣
분명 이 책에서도 짧아야 집중이 된다고 했건만 또또또 몹쓸병이구만요.숏폼시대에 ..🙏🙏 사진과 인터뷰로 (딱딱한 주제에 비해)몰입이 잘된다 . 유명 틱톡커들이 쓴 책답구나.

@jiinpill21
소중한 #협찬 도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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