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 20년 동안 베스트 상품 광고에 쓰인 카피 2000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카피

✅ "가!!!!!!!!!! 가란말이야!!!!! 너 때문에 되는 일이 없어."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2 %부족할때...

✍ 스토리가 있는 광고.
어떤 광고인지 기억할 것이다.

유명한 '스타워즈'의 시나리오도 <신화>의 패턴에 따라 만들어졌다고 알려져있다.

그렇다면 스토리가 가진 힘이 뭘까?
스토리는 에피소드의 기억을 끄집어 내기 때문에 과거의 추억이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은 더욱 그 카피에 몰입하게 된다.


✍ 당신이 고급시계를 가지고 싶다면 그 이유는 특별하지 않다. 그냥 가지고 싶어서다.
그리고 그 이유는 나중에서야 만든 것이 많다.

'사람은 감정으로 물건을 사고, 논리로 정당화 한다.'

감정을 자극하는 말이나 디자인으로 그 브랜드를 '갖고싶은 것'으로 만들고, 왜 그 물건을 사야하는지, 필요한지는 물건을 산 후에 고객이 알아서 할 일이다.

따라서 카피라이터는 읽는 사람이 그 물건을 갖고 싶도록 논리가 아닌 감정에 호소하는 단어를 써야 한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카피의 주인공은 당신이 아니라, 그것을 '읽을사람'이다.

당신이 잘 팔리는 카피를 쓰고 싶다면 읽을사람 즉 '고객'을 생각하라.

🌈 카피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문장이다. 파는사람과 사는사람 모두가 원하는 것을 얻고 행복해질 수 있다.

🎬 불타는 들판에 있어도 종이와 펜만 있으면 일어날 수 있는 카피의 세계로 들어올 사람은 드루와드루와~~~~

#유튜브#인스타그램#블로그#sns #인기비결 이 궁금하다면?
책속으로!!!!

#무조건팔리는카피단어장
@dybooks
소중한 #도서지원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