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위성 캔돌이를 쏘아라!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6
지호진 지음, 이창우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아출판] 인공위성 캔돌이를 쏘아라!



과학이라고하면 어렵다.
이렇게만 여겨지던 어린시절이 생각나네요
그런데. 요즘 아들이 과학 시간에 STEAM수업으로
재미난 실험도하고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만들어 오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재미나고 즐겁게
과학수업이 진행이 되는구나 생각들었어요

엄마완 달리 과학이 재미나다는 아들
과학자가 되고싶다는 아들을 보며 과학책이라도
많이 접해주고 싶었답니다




이 책에서는 인공위성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요.
이 책에서는 인공위성, 날씨, 기차, 시간과 같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를 다루는데 남자아이라 관심을 많이 보이네요


캔처럼 생긴 인공위성 캔돌이
구름을 타고 다니는 날씨 깨비
시간 여행을 떠난 시완이
친근한 주인공의 이야기로 아이에게 흥미롭게 해주는데. 
아이 또한 다 마신 음료수 캔으로 캔돌이를
직접 만들어 본다고 뚝딱 뚝딱
종이도 잘라 붙이더라구요
친구들과 책도 공유하고 함께 캔돌이를
만들어 보며 알찬 방학을 보내기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