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교회 이미지 메이킹 - 새신자와 불신자가 행복하게 다가서는
정영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친절교회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나의 이미지메이킹

 

 

친절교회라는 큰 제목이 눈에 들어왔다

친절.... 나는 사람들에게 친절했는가.... 불친절했는가

생각하며 표지의 교회 그림에 눈길을 돌렸다

교회가 참 아담하고 너무 이쁘다

낯설지 않은 교회의 모습이다

경상북도 영주의 작은 우리 동네 교회를 닮았다

교인이 모두 30명정도 될려나.... (아이들까지)...

 

작은 교회라서 그런지

또, 마을동네라서 모두가 한 식구에 집안 속속들이 다 아는 처지라

싸울일도 없고 아주 조용하고 온화한 교회다

표지를 보며 시골 고향의 작은 교회를 생각하며 잠시 옛 추억에 잠겼다

 

그런데, 서울로 와서 이곳 교회를 다니며, 난 참 많이 변한거 같다

친절교회 이미지메이킹..... 나 스스로가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을 오늘 이 책을

보면서야 처음으로 생각을 했다

창피스럽다

이 책에서는 그런 친절한 교회의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4가지의 메이킹전략을 알려준다

첫째. 친절한 이미지 만들기

둘째, 사랑의 이미지 만들기

셋째, 용납의 이미지 만들기

넷째, 편안한 이미지 만들기

 

친절, 사랑, 용납, 편안함..... 얼핏 보기에는 참 쉬울것 같은 전략이지만

내가 그동안 살아온걸 보면..... 너무나 많이 노력을 해야한다

자 지금부터. 나는 나를 넘어서야한다

 

이 책에서 친절은 꼭 말로만이 아니라, 표정과 눈빛으로도 전달되고

음성의 크기와 떨림으로도 나타낼수 있음을 알았다

이  책에서는 친절한 이미지 메이킹과 친절한 이미지 유지를 위한 방법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 책 48쪽을 보면

불친절하다고 느낄때를 이야기하며 방법을 알려준다

1. 무표정한 얼굴일때,

2. 느리게 반응할때,

3. 시선을 맞추지않을때,

4. 퉁명스럽게 말할때,

5. 인사를 하지않을때,

등의 우리의 행동에 의해 나타나는 상대방의 반응을 하나씩 짚어준다

책을 보며 나의 행동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끔 한다

교회에서, 또는 직장이나 사람들을 만나면서 나 또한 저런 행동을 했을텐데,

하며, 반성을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그 4가지 이미지메이킹 전략과 함께

나의 모습을 바꾸기 위해 노력을 한다면, 친절한 나의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을 할수 있겠지

그런다음의 친절교회 이미지메이킹은 자연히 뒤따르게 된다는 결론이 되는 것이다

나 스스로를 바꾸어야 교회의 친절이미지는 성공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모두가 노력을 하자. 아자 아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