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알고 키워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엮음 / 녹색지팡이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 이런책이 왜 이제서야 나오는지
이제 우리 아들도 어느덧 14개월째...... 진작에 아이들에 관한 책을
이것 저것 접해봤지만, 이렇게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잘 쓰여진 책은 없었다
난 또 한번의 교육을 통해. 내가 무얼 잘못했는지 ... 어리석었는지. 알수가 있었다
 
초록색의 표지에 걸음마인형을 끌고 씩씩하게 걷고있는 귀여운 아가....
우리 아들같아서 먼저 입가에 미소가 번진다
'아이는 사랑과 의욕만으로 키울 수 없다.
아이의 성장 발달에 따라 반드시 알고 실행해야 할 육아의 원칙!
 
이제 나는 육아의 원칙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이다
이 책은 출산준비부터. 육아와 유치원까지에 해당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러니, 모든 여성이라면 한번쯤은 꼭 읽어야하는 필독서라고 할수 있겠다
책을 살펴보면.....
제 1장 태내기..출산준비
제 2장 1세
제 3장 2-3세
제 4장 4-5세
이렇게 4장으로 분류되어있다
그러니, 출산준비를 하는 모든 여성들이 읽어두어야 할 수중한 책이 아닌가
아이의 평생을 결정하는 자신만만 육아책  아이를 제대로 알고 키워라
아이를 키우면서 육아,교육,책..... 참 많은걸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나름 육아서도 신청해서 많이 보았지요

하지만, 육아서 하나 하나 모두가 너무나 글밥을 이해하기가 어렵다고 해야하나
나름 교육을 받은 분들의 글이라..... 이해하기 쉽지 않아. 몇번씩을 읽어도 어렵기만 했는데
그래도 하나..... 육아서를 보면서 모두가 하나 같이 말하는 것..... 그것 하나만은 기억하네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생각하고 아이를 바라보며 아이를 배려해야 한다는 점
이 책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다른 책에비해... 보다 더 이해하는데 힘들진 않았던거 같아요
아이들이 더 크기전에
혹은... 태어나기 전에. 이 책을 읽어두는 것이 좋겠다. 생각해보네요
좋은 책. 좋은 글은 태교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살아 가면서 아이가 어떤 행동을 할지 알수 없으니... 사전에 이런 육아에 대한 책을
많이 읽어두는게 슬기롭게 더 멋지게 대처하는 방법이 아닐까요
 
모든 여성과. 아이를 키우는 모든 부모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