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쉽게 하기 - 풍경 드로잉 -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배운다! 스케치 쉽게 하기 4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케치 쉽게하기...

종이와 연필만으로도 세상을 가득 담을수 있다니 벌써부터 가슴이 콩닥거린다

연필한자루와 풍경이 어지럽게 그려진 표지를 보며 내 마음속에서 뻘서 내가 그려야 할 많은

여행하며 보았던 이쁜 풍경과 집들, 내가 태어나고 자랐던 시골 길들이 마구 떠오른다

... 이제 나도 내가 생각하고 보아왔던 이쁜 풍경을 멋들어지게 그릴수 있겠지

생각하며 환한 미소를 머금어 본다

아이들의 미술교재 선전으로 가끔 텔레비젼을 통해 익히 들어왔던 그 이름

김 충 원

그가 들려주는 요 스케치 책을 펼치면서 그의 매력에 또 한번 빠져봅니다

 

그런 김충원 교수의 풍경드로잉책... 스케치 쉽게하기

 

그림하면 먼저 난 못그려... 못해라고 생각했던 내게...아 스케치를 쉽게할수 있어. 하며

용기를 심어주는 행복한 책이다

그림을 그려보지도 않고 못한다고 말하는 우리들의 현실을 비웃기라도 하듯..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또 부록으로 나온 풍경 드로잉 연습장에 슬쩍 슬쩍 따라하면서

난..... 그런 생각으로 살아왔던 내가 바보가 된 느낌이다

그림이... 그토록 어렵고 힘들게만 생각했던 그림이 그려진다

기본을 배우고 알고나니 수케치가 쉽다는게 몸으로 또 눈으로도 느껴진다

그동안 내가 참 어리석게 살았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맘으론 너무 행복해진다

 









 

그림을 잘 그리려면 이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김충원교수가 말한다

첫번째로 용기

두번째로 잘 볼수있는 눈.시선

마지막으로 욕심과 마음을 비우라는 것이다

연필 한자루와 지우개. 그리고 종이만 있으면 이 세상을 모두 담을 수 있는 내가 되는것이다

난 이제 두려워 하지 않을것이다.

용기와 시선과 올바른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보고 또 하얀 종이 같은 마음으로 스케치를 할것이다

이 책은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스케치의 방법과.

그림을 그리기전에 가져야할 마음과 자세를 알려주는 그런 책이다.

그림을 잘 그리고 싶지만 ... 난 못한다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누구도 상관없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세상 모두가 스케치를 두려워하지 않고 쉽게 생각하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한다

 

정말이지 행복한 시간이 되어준 책이었습니다

이런 시간을 가질수 있게 도와준 많은 분들... 그리고 무엇보다 쉽게 그림을

이해할수있게 도와준 작가.

김충원교수님에게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