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라차차! 먼지차가 나가신다! - 씽씽 쌩쌩! 신나는 탈것 친구들 1
케이트 맥뮐란 글, 짐 맥뮐란 그림, 신선해 옮김 / 한언출판사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으라차차! 먼지차 나가신다

 

먼지를 가득 뒤집어 쓰고, 진흙투성이가 된 몸으로 얼굴가득 미소를 머금은 먼지차

표정하나하나에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애정,기대,희망.... 모든게 보여진다

내 얼굴에서도 환한 웃음이 새어나온다

표지의 그림들을 설명하며 아이와 함께 이 책을 펼쳐 본다

제목을 크게 읽어주며..... 난 예전에 보았던. 꼬마자동차 붕붕이 생각났다

무슨일이든. 힘이들어 지치든. 어떤 상황 어떤 현실에서도. 희망을 안고 미소를 보이던 그 자동차 붕붕.

그 당시 어린 아이들에겐 영웅이었다

조금은 틀릴지 몰라도 요즘 교육방송에서 만화를 하고있는 몬스터 트럭 메테오....

거기에서는 행성탐사로봇차량 메테오, 소방차 사이렌, 쓰레기 덤프트럭 쿰쿰, 견인차 땡기...

등 몬스터 트럭 학교에는 개성 넘치고 재미난 친구들이 수두룩하게 나오죠

아이를 키우며 만화도 조금씩 보는데요.

가끔은 정말 교육적이다. 싶을 정도로 괜찮은 만화가 참 많이 나온다는거죠

거기에 나오는 차량들도 모두 많은 일들도 겪고. 싸우기도 하지만 하나같이 본인들의 일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거죠

이.... 먼지차만큼이나

먼지차는 고마움을 표현할줄도 알고, 일을 즐겁게 하는 방법도 알고, 무슨일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내가 무얼해야하는지...... 본인 스스로 하는 법도 잘 알고있어요

뭐든지 척척하는 척척박사죠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한가지 생각을 깊게 하였답니다

그림 가득.... 보여지는 버려진 물건들 말이에요

먼지차가 저 버려진 물건들을 치우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우리가 아끼고 또 아끼는 마음가짐을 가지는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먼지차처럼 오늘 할일을 내일로 미루지말고,

내가 해야할일을 남에게 떠넘기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을 또 합니다

 

참. 책장을 넘기면서 보여지는 손.진흙......등 다양한 단어들에 큰 글씨 너무 좋네요.

그 곳을 읽을때 큰 소리로 읽어주어도 좋구요

단어공부와. 물건 이해하는데 아주 좋은 공부도 되는것 같아요

하루종일 먼지와 쓰레기와 씨름하느라 온 몸이 먼지투성이, 진흙투성이가 되어도

오늘 내 일을 끝마치며 자랑스러워 하는 씩씩한 우리 먼치차1호..... 정말 사랑스럽네요

저도, 이이도, 남편도 먼지차처럼 내 일을 소중히 생각하고 열심히 사는 멋진 ... 사람들이 되어야겠네요

책....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