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를 위한 소설 태아를 위한 행복한 글읽기
박완서 외 지음 / 프리미엄북스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나는 결혼을 하고도 너무 많은 시간동안 아이가 없었다

남편과 나 둘 사이가 너무 서먹해 지는

6년이란 시간이 지난뒤

아가는 꿈 같은 현실속으로 쑤~욱.... 들어왔던것이다

태명 .. 태교.. 모든것은 희망과 소망과 기쁨으로 가득차

우리 부부를 행복하게 했다

하지만 현실

난 돈 때문에 현실에 부딛치고 말았다

직장생활 6년...

하나도 없이 시작한 결혼생활에서

그나마 우리 부부는 안쓰고 모은 돈 조그으로 작은 집을 마련했다

아가한테 들어가는 돈 걱정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래도 인터넷 여기 저기 기웃거리며 좋은 맘들로부터 드림을 얻어 아가에게

옷도, 장난감도 줄수있었다

태교에 태짜도 재대로 못한 엄마....

내가 도대체 아이에게 무얼 했을까...... 참 많은 생각을 했다

하지만 친구집에서 이 책을 보며 난 내가 아이이게 한가지라도 했구나

하는 생각을 하며 안도했다

매일 사랑한다고 속삭였던 그 말

여성지며 시, 소설등을 읽었던 모습들

신문이며. 수도쿠라는 숫자게임을 즐겼던 모습....

그 모든것이 다 태교의 하나구나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선

행복한 엄마가 행복한 아이를 낳는다. 라고 이야기한다

몸은 힘들었지만 난 언제나 행복했다

하루 12시간의 긴 직장생활 .. 9개월까지 힘들게 다녔지만

아가와 난 힘들다고 투정부린적은 없었다

그래서인지 지금 아가는 잘 웃고 잘 논다....

잘 울지 않는 아가

울 아들이 이 태교책처럼 항상 내가 웃고 즐거워했기 때문에 그러는지.... 잘은 모르겟지만

효과는 있는듯 하다

 

이 책의 내용을 살펴보자

 

참으로 놀랍고 아름다운 일 · · 박완서
우리를 견디게 하는 것들 · · 양귀자
곽 전도사 · · 양귀자
새떼들의 동구길 · · 박범신
꿈을 찍는 사진관 · · 강소천
황소와 도깨비 · · 이상
거북섬 이야기 · · 한승원
가난한 사람들 · · 빅토르 위고
성모마리아와 곡예사 · · 아나톨 프랑스
크리스마스 선물 · · 오 헨리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 ·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별 · · 알퐁스 도데

 

그동안은 이런책들은 태교의 도움이 되지 않을것 처럼 생각이 되었다

그렇지만 그런건 틀리다는것을 이제 알았다

엄마가 재미있게 읽고 많은 좋은 생각을 하는 책들

모두가 아가한테 즐거운 놀이가 된다는것

정말 좋은 배움이되었다.

이번 기회를 꼭 새겨 다음 둘째 임신때는

내가 읽고싶은 많은 책들을 가까이 하겠다....

다짐해본다

정말 좋은 글 가득 담아 가게 되어 기쁘고 즐거웠습니다

모든 좋은 태교를 꿈꾸는 임산부들께 권하고 추천하고 싶네요

꼭 훌륭한 건강한 아가를 낳길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