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쓰기 - 정호연님에게 가시고기 -탐구스쿨독후감
정호연님에게 가시고기
다움이 아버지 정호연 님께(자식을위해 희생하는 세상모든 아버지들께_)
변덕스러운 날씨에 그곳생활은 어떠신지요 그곳에 함께있는 다움이도 건강한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있는 이곳과는 달리 그곳은 행복 만이 가득할 것 같습니다.
가시고기란 책을 읽고는 정호연님의 부정을 한 껏 느낄수 있었습니다.
아버지라는 존재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구요…… 그저 아버지라고 한다면 `무뚝뚝한 돈만 벌어다주는 기계같은 사람`에 지나지 않았던 제 인식이 많이 바뀌게 된것 같습니다.
아빠 가시고기란 참 이상한 물고기 입니다.
자식을 이 험악한 세상에 내동댕이 쳐버려놓고선 도망가버리는 엄마 물고기를 원망하지않고 제자식들을 돌보기위에 먹지도않고 잠자지도 않으며 희생을 하니 말입니다.
정호연님도 다움이를 위해 그리하셨지요… 아들만큼은 당신의 목숨을 잃고서라도 지키고 싶으셨지요…
정호연님과 다움이의 슬프고 아름다운 부자지간의 정과 사랑을 느끼면서 저도 저의 아버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당신은 좋은 옷을 입으시지 않으시지만 당신의 자식만큼은 남부럽지 않게 세상에 내어 놓으시려고… 당신 자식의 든든한 바람막이가 되어주시려 세상의 모진일은 강한 이 애비가 도맡으시겠다고… 당신은 강한 사람이라 힘든일은 자식의 손을 거치지 않게 하시려고 그러시는 아버지가 생각이 납니다.
정작 힘이들때는 자식이 그렇다고 아내도 아닌 어느 작은 포장마차의 소주잔에 기울이시며 자식에 대한 사랑과 희생이 당신의 아버지 또한 그랬노라 생각하실 그런 아버지가 말입니다.
나 자신은 아버지의 사랑을 받아본적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생각해보면 아버지만큼 저를 위해 희생하시는분은 없는것 같습니다.
이런 아버지를 생각하는 저또한 작은 아기 가시고기들 처럼 몇년 후면 아버지의 곁을 훌쩍 더나버리게 될것입니다.
정호연님의 아들 다움이가 엄마에게로 떠나버린것 처럼요… 물론 저 자신이나 다움이가 원해서가 아닌 세상의 순리대로 이러한 아버지의 큰 사랑을 모른채 강한 아버지의 눈물은 모른채 떠나가는 것입니다.이렇게 떠나가버린 후에는 이제 당신의 자식또한 당신처럼 되리라는 그런생각에 또 한번 쓰디쓴 소주잔을 기울이시겠지요.
하지만 정호연님이나 저의 아버지는 쓰디쓴 술잔에서 많은 행복을 느끼실것 같습니다.
당신이 해줄수있는 모든것을… 정호연님처럼 자신의 눈까지도 버려가면서, 목숨까지도 버려가면서 앞으로 행복해질 아들의 미래를 생각할 수 있기에 말입니다.
물론 다움이도 결국은 정호연님 곁으로 가게 되었지만 다움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시간이 결코 불행하거나 괴로웠던 시간은 아니였던것 같습니다.
저의 아버지도 저를 세상 밖으로 내어 놓을 어느 한 시점이 되면 정호연님 처럼 이제껏 저를 위해 버티고 헤쳐나오셨던 많은 일들이 하나의 행복으로 바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저는 그순간 부터 이제껏 받기만했던 아버지의 큰사랑을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한 아이의 부모.. -탐구스쿨독후감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편지쓰기 - 정호연님에게 가시고기 -탐구스쿨독후감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편지쓰기 - 정호연님에게 가시고기
파일이름 : 정호연님에게 가시고기.hwp
키워드 : 편지쓰기,정호연님에게가시고기,정호연님에게,가시고기
[추천자료]
-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진로 탐색 보고서 진로 탐색 보고서-
말아톤을 보고나서-
가상인터뷰 - 유관순 가상 인터뷰 가상인터뷰 유관순 인터뷰-
독서퀴즈 - 김소진 자전거 도둑 독서퀴즈 독서퀴즈 자전거 도둑 독서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