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전기 -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첨부)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루이 파스퇴르는 참으로 본받을 만한 일을 너무나 많이 하였다.
인류 과학에 끼친 업적도 그러하지만, 인생을 살아가는 마음가짐도 여간 본받을 만한 것이 아니었다.
이미 여러분들은 잘 알고 있겠지만 파스퇴르는 파리 고등 사범 학교를 졸업하고 교사 자격 시험을 쳤을 때, 14명의 응시자 가운데서 3위로 합격을 했다.
왜 1등으로 합격하지 못하고 3등으로 합격을 했느냐 하여 실망하는 사람들도 여러분 중에는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이것은 그렇지 않다.
파스퇴르의 공부방법이 다른 학생과는 달랐기 때문이다.
다른 학생들은 책에 씌어 있는 것과 선생님이 가르쳐 주시는 내용만을 그대로 욌을 뿐이다.
그러나 파스퇴르는 책에 쓰인 내용이나 선생님의 강의 내용도 일단 자기가 실험을 해봐서 과연 그렇구나 하고 하나 하나 납득을 해 가는 식으로 공부를 해 왔던 것이다.
그는 외는 공부가 아니라 익히는 공부를 했다.
파스퇴르도 다른 학생처들처럼 무조건 외서 답안을 쓰는 손쉬운 방법을 택하였더라면 그는 보나마나 1등으로 합격을 하고도 남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교사 자격 시험에서 3등을 한 파스퇴르를 보고 심사관 선생님들은 ‘저 사람은 장차 위대한 교수나 학자가 될 것’이라고 평하였다.
과연 파스퇴르는 위대한 학자, 위대한 교수가 되었다.
인류의 질병을 몰아내는 데에 훌륭한 업적을 이루었으며, 제자들을 가르치는 일에도 성심 성의를 다했다.
그런데 파스퇴르는 이러한 명에서만 위대한 것이 아니었다.
파스퇴르는 관심이 없을 정도로 돈에 대한 욕심이 없었다.
만일, 파스퇴르가 돈을 벌려는 생각만 가졌다면 그 간의 수많은 연구 결과로 막대한 돈을 벌어들일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파스퇴르는 학자로서의 양식을 지키며 항상 정직하게 살았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훌륭한 인격이 더욱 돋보이는지도 모르겠다.
그의 발명 전매권을 막대한 대가로 사들이겠다는 제조업자가 나서기도 하였지만, 파스퇴르는 깨끗하게 거절하곤 하였다.
나폴레옹 3세도 그에게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당신은 물질적인 이익을 전혀 도외시하고 있으니, 나는 도저히 이해 할 수 없군 요.”
“학자로서의 양식을 살려야 하니까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파스퇴르지만 그는 손톱만큼도 속된 관념에 젖어들지 않았다.
이와 같은 그의 인격은 제자들에게도 감명을 주었다.
제자들도 물질적인 이익에는 욕심을 부릴 줄 모르게 되었다.
제자들은 파스퇴르 연구소에서 연구에만 몰두할 뿐 넉넉하지 않은 봉급에 불평 한 마디 하지 않았다.
또한 파스퇴르는 열렬한 애국자였다.
그것은 그의 아버지 장 조제프의 피를 이어받았기 때문이다.
장 조제프는 나폴레옹 1세의 휘하의 군인으로서 전쟁에 참가한 적이 있는 용감한 하사관이었다.
1848년 2월 혁명 때, 파스퇴르가 국민 방위군에 입대를 지원하였던 일, 그리고 150프랑이라는 전 재산을 털어 헌금하였던 일 등을 정말 대단한 일이다.
독일과의 전쟁 때에는, 독일에서 받은 학위를 반환했고,.. (첨부)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위인전기 -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첨부)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위인전기 -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파일이름 :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 영원히 살아있는 인류의 구원자.hwp
키워드 : 위인전기,영원히살아있는인류의구원자영원히살아있는인류의구원자,영원히,살아있,인류,구원자,살아있,인류
[추천자료]
-
스티븐 잡스-
위인전기 - 백범일지! 김구독후감 백범일지2-
친구가 되어 주실래요?-이태석(신부)-
위인전기 - 유관순 유관순-
위인전기 - 안중근 의사 안중근 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