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절대 열면 안 되는 공포의 노트 : 땅다람쥐 날과 으스스그림자 습격 사건 경고! 절대 열면 안 되는 공포의 노트 3
트로이 커밍스 지음, 김영선 옮김 / 사파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물이나 공포 이야기 좋아하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네요. 제목만 봐도 흥미로워요. 벌써 3권이 나왔다고 하네요. 전 이번에 이 책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1,2권도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절대 열지 말라고 하면 더 열어보고 싶은 게 사람 심리잖아요? 노트에 괴물이 많다고 하니 어떤 괴물들인지 무척이나 궁금해졌답니다.


겉표지와 달리 그림이 흑백이라 신선했어요. 흑백이라 그런지 공포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줄 것 같아요.



알렉산더, 니키, 립은 '슈. 초. 괴. 특' 대원이에요. 슈. 초. 괴. 특은 '슈퍼 초비밀 괴물 특공대의 비밀'의 줄임말이에요. 기관차라는 비밀 본부도 있네요. 이전에 괴물들에게 공격을 당한 적이 있어 만들어졌던 조직이라고 해요. 앞 시리즈와 내용이 연결이 되어 있어 앞에 내용을 보고 읽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 권부 터 본다고 해서 내용이 끊기는 것은 아니네요.



뾰족하고 커다란 송곳니가 달린 턱뼈를 발견하는데 대원들은 그 턱뼈의 주인을 찾기 위해 괴물 노트에서 찾으려고 해요. 그런데 니키의 행동이 수상해요. 괴물의 정보가 적힌 종이를 갑자기 찢어버리더니 나가버렸거든요. 


사진을 찍기로 한 날 니키의 송곳니가 크고 날카로운 걸 발견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사람들의 그림자에게서 이상한 걸 보게 돼요. 심지어 이상한 그림자가 립의 그림자를 공격하기도 했답니다. 니키도 수상하고 그림자들도 이상한데요. 과연 니키의 정체는 무엇이고 이 이상한 그림자들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책에서 확인해 보세요^^


글밥은 있는 편이지만 그림과 함께 있어요. 제가 읽었을 땐 그렇게 무섭지는 않지만 아이들이 읽었을 땐 어떨지 모르겠네요. 무서운 괴물이나 지나치게 공포스럽지 않아 아이들이 읽기에 좋은 것 같아요. 자극적이지 않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길 딱 좋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 나만의 노트를 그려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괴물의 모습을 상상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괴물을 떠올려보고 그려보면 즐거운 활동이 될 것 같아요. 


궁금증을 해결하고 다음 이야기를 생각해 볼 수 있네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