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 1 - 초등학생을 위한 달콤한 신문 읽기 프로젝트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 1
손지연 지음 / 아이스크림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문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들에게 딱 좋을 신문 입문 책이네요. 그동안 지식책 위주로만 읽어봤었지 아직 신문은 읽어본 적이 없는데요. 가끔 뉴스를 함께 보기는 하지만 집에서는 tv를 잘 보지 않아서 아이가 사회, 경제, 세계 등에 관심도 없고 잘 모르는 편이에요. 그래서 이 책은 아이가 꼭 읽어보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경제, 세계, 사회문화, 과학, 환경 5개 분야의 신문기사가 100가지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되었다고 해요.

초등학생 아이도 다양한 사건과 사회 이슈 등의 내용들을 알고 세상을 보는 시야도 넓힐 수 있고 그와 관련된 어휘와 문장도 익혀가며 문해력까지 키울 수 있는 좋은 책이랍니다.



신문이라면 글씨가 작고 촘촘해서 웬만하면 읽고 싶지 않게 생겼는데요.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은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다양한 주제의 기사들을 읽으며 쉽고 재미있게 긴 글을 읽어볼 수 있어요.

각 기사에 그림이나 사진자료가 있어 내용을 이해하기 좋고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어요. 신문기사가 흥미롭고 관심가질만한 내용들이라 그냥 지나치기 어렵겠더라고요.



신문기사라 생각하면 글도 길고 어려워 보일 수 있는데 가독성이 좋아서 읽기에 부담도 없고 눈에 쏙 잘 들어오네요.

OX 퀴즈, 낱말 고르기, 어휘 체크, 한 줄 요약하기, 생각 쓰기로 신문기사를 읽고 독후 활동을 해볼 수 있어요. 한번 읽고 넘어가기보다 독후 활동을 통해 내용도 다시 확인하고 어휘력, 사고력, 문해력까지 키워볼 수 있어요.

신문기사 자르고 붙이고 글 쓰고 하는 것도 시간이 들고 번거로운데 책 한 권으로 모든 걸 다 할 수 있다는 게 놀랍고 너무 좋네요~


함께 제공되어 있는 스크랩북을 통해 신문 활용법을 잘 모르는 분들도 참고할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하네요.

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요약하고 질문을 통해 내 생각을 써볼 수 있는 점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요.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을 통해 세상사에 흥미와 관심도 가지고 읽기 습관도 만들 수 있어 아이에게 도움 될것 같아요. 사고력과 문해력까지 키울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책이네요!

어른들보다도 더 바쁜 아이와 매일 한 장씩은 어렵더라도 규칙적으로 꾸준히 읽어보려고 해요.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들도 시사 상식 쌓아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