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펫 멍냥연구소 스페셜 - 달콤살벌 냐옹툰 비마이펫 멍냥연구소
비마이펫 원작, 박지영 만화 / 서울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고양이들은 엄마만 좋아하고 나는 왜 안 좋아해?!" 라고 말하는 아들에게 일일이 설명해 주는 것보다 책 한 권 읽어보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고양이들의 평온한 일상을 깨뜨리는 장난꾸러기 아들이 읽으면 좋겠다 싶어 고양이 만화책을 준비해 보았어요.

 

호두, 나비, 도냥이 등 귀여운 고양이들과 함께 고양이들의 행동, 건강, 심리 상태 등 고양이 상식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함께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에요. 고양이 집사 10년 차인 저도 읽어보니

유익한 고양이 정보와 공감 가는 일상 이야기들이 만화로 되어 있어 술술 읽히더라고요. 

그동안 모르고 놓쳤던 상식들도 있어 고양이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고양이 나이는 사람 나이와 다르다는 건 아는데요. 아이들이 집에 있는 고양이들이 사람 나이로 하면 몇 살인지 궁금해하더라고요.

올해 11살이 된 고양이는 사람 나이로 56세, 9살이 된 고양이는 48세네요. 아빠보다도 한참 나이가 많다고 하니 깜짝 놀라더라고요. 아기 같은 귀여운 고양이가 생각보다 나이가 많다는 걸 몰랐을 테니까요.





고양이를 화나게 하는 행동 : 시끄럽고 큰 소리 내기

우리집 고양이들은 순해서 아이들에게 절대 발톱을 세우지 않아요.

맨날 우다다 하며 큰소리 내는 아들들 피해 숨어있기 바쁜 냥이들인데요.

엄마가 부르면 골골대고 다가오는 모습을 보고 엄마만 좋아한다며 서운해하더라고요.

그 이유를 책을 읽고 알 수 있겠죠?




고양이를 좋아하는 아이라 잘 볼 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귀여운 고양이 그림과 함께 내용이 재미있어서 아이가 정말 잘 보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고양이 그림이고 아이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고양이 상식이 잘 설명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어렵지 않다 보니 재미있게 술술 읽으며 상식 쌓기 좋겠더라고요.

공부하다 말고 책 보러 가고 조용하다 싶으면 책 보고 있어요. 그냥 줄글 책이었으면 읽었을까 싶었는데 만화라 그런지 계속 읽어보네요. 

고양이 좋아하는 아이, 집사를 희망하는 아이, 지금 집사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