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설의 초콜릿
미야니시 타츠야 지음, 고향옥 옮김 / 달리 / 2024년 1월
평점 :
<전설의 초콜릿> 책 표지를 보는 순간 그림체가 낯이 있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녀석맛있겠다 시리즈로 유명한 미야니시 타츠야 작가님 책인걸 알고 아이들과 읽어보고싶었어요. 책을 읽는 내내 전설의 초콜릿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해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

누군가가 두고 간 초콜릿을 한입 먹고 입안에서 살살녹자 마음이 따뜻해진 길고양이는 그 초콜릿을 또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전설의 초콜릿을 맛보러 카카오 섬으로 떠난답니다.

카카오 섬에 도착했지만 초코 나무를 본 적 없는 길고양이는 초코 나무를 찾을 수가 없었는데요. 섬에서 만난 세마리의 동물 친구들은 거짓말을 하며 길고양이를 속이는데요. 다른 사람을 속이는걸 굉장히 즐거워하네요.
우윳빛 고양이의 도움을 받아 전설의 초콜릿의 비밀을 알게되고 전설의 초콜릿을 만들게 되요.

고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작가님이라 그림체가 정말 친근한데요. 아이들에게 책을 보여주었더니 아는 책 같다며 반가워하더라고요.
고양이가 너무 깜찍하고 귀여워요.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이야기에요.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는 언제나 재미있는데요.
하고자 하는 목표가 생겼을 때 바로 실행하는 길고양이의 행동력과 용기가 정말 대단해 보여요. 자신에게 거짓말을 한 카카오섬 동물들이 괘씸할 만도 할 텐데 초콜릿을 만들어서 그들에게 가장 먼저 나누어 줘요. 그날 이후로 그 셋은 두 번 다시 거짓말을 하거나 남을 속이지 않는다고 해요.
"전설의 초콜릿이 우리 마음을 바꾼 걸까?"
"이 초콜릿을 먹으면 멋진 것이 마음속을 꽉 채우거든"
우리 아이 마음속에도 멋진 것들을 가득 채워주어 나눌 줄 아는 따뜻한 사람이 되어주었으면 해요. 길고양이를 통해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따뜻한 마음을 배워가는 시간이었어요. 감동과 재미가 있는 역시 믿고보는책 맞네요~
<전설의 초콜릿>을 읽으며 엄청나게 멋지고 특별한 선물을 아이들과 함께 만나보기를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