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우빈 크루의 좌충우돌 지구별 여행 - 멜로우빈 감동 성장 이야기
최지희.멜로우빈 지음 / 사이언스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칠하는 걸 좋아하는 아이라 일반 색칠놀이보단 좀 더 특별한 책이 뭐가 있을까 고민했었는데요. 엄마와 재미있는 책도 읽고 색칠도 할 수 있는 컬러링북을 준비해 보았아요. 멜로우빈 감동 성장 이야기 <멜로우빈 크루의 좌충우돌 지구별 여행 컬러링북>은 어린 독자들을 위한 동화 형식의 이야기와 창의적인 미술활동이 결합되어 있다고 해요.


책을 펼치면 목차가 나와요. 총 52가지 이야기가 있고 52가지 색칠할 수 있는 그림이 있어요. 단순히 컬러링북이라고 생각했는데 스토리가 굉장하더라고요. 컬러링북이 두툼하고 한 권의 책이나 다름없어요.





한쪽에는 길지 않은 동화 이야기와 한쪽에는 그림이 그려져있어요. 엄마가 이야기를 읽어주고 아이가 옆에서 색칠해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색칠하기에 단순한 그림도 있지만 조금 복잡해 보이는 그림들도 있더라고요. 신나는 여행이야기라 호기심 가득하고 흥미진진해요.




첫번째 그림은 좀 어려워보이긴 한대요. QR코드를 찍으면 원본 이미지가 나와요. 처음에 어떤식으로 색칠하면 될지 모를때 원본 이미지를 보는것도 좋겠더라고요. 보고 따라서 색칠해도 좋겠지만 아이들만의 상상력 가득한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한장씩 색칠을 해보고 나중에 자신이 색칠한 그림이 모두 완성된 걸 보면 엄청나게 뿌듯해하고 좋아할 것 같아요. 내가 색칠한 동화 이야기라 완전 쏙 빠지지 않을까 생각만 해도 흐뭇해지네요.


열심히 예쁘게 색칠해 보고 있어요. 한 가지 색깔로 색칠해 보는 것보다 여러 색깔로 다양하게 색칠해 보도록 했어요. 아직은 섬세하게 색칠을 잘 하지는 않지만 컬러링북을 색칠하다 보면 색칠하는 능력도 쑥쑥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처음에는 그냥 슥슥 색칠하려고 했다면 점점 선에 튀어나가지 않도록 꼼꼼히 하나씩 색칠하더라고요. 단순한 색칠활동이기보다 스토리를 보고 색칠해볼 수 있어요.


한 장씩 한 장씩 작품 채워나갈 때마다 뿌듯하고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동화이야기는 엄마가 읽어주어도 좋고 글을 읽을줄 아는 친구들은 스스로 읽어봐도 좋을것같아요. 동화이야기와 결합된 컬러링북이라니 생각보다 정말 괜찮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