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5 (본권 + 워크북) - 오디세우스의 출항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5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는 가나출판사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오랜만에 읽어보았어요. 이번에는 15권 오디세우스의 출항이에요. 14권 다음 이야기를 기다렸는데 역시나 재미있게 읽더라고요.

가나출판사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는 본권과 워크북으로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스 로마신화를 만화로 재미있게 읽고 워크북으로 내용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워크북도 참 유익해요. 읽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정리해 볼 수 있어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와 엘렉트라 콤플렉스에 관해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심리학에서 많이 사용하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와 엘렉트라 콤플렉스 용어가 나오는데요. 그리스 로마신화 책은 아이들이 읽어야 하는 필수 고전문화 책인 만큼 서양 문화와 역사 상식까지 쌓을 수 있어서 유익해요.



사랑을 주제로 한 이야기 세 가지 사랑은 서로 사랑하지만 비극적으로 끝나는 슬픈 사랑 이야기로 시작돼요. 바로 셰익스피어가 쓴 로미오와 줄리엣의 원형인 피라모스와 티스베 이야기예요. 그리스 로마신화에 나오는 슬픈 사랑 이야기는 뒷날의 예술가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해요.

 



쌍둥이 형제인 폴리데우케스와 카스토르의 형제의 사랑 이야기도 나와요. 카스토르가 죽자 폴리데우케스는 자신의 생명을 반을 카스토르에게 주어 함께 살도록 제우스에게 간청하는데요. 그들을 별자리 쌍둥이자리로 만들어 주었어요. 그 외 부부의 사랑 이야기도 나와요. 살아가면서 소중한 사랑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한날한시 함께 죽는 이야기도 있지만 슬프게 끝나는 이야기도 있어 안타깝기도 해요.

15권도 그 자리에서 뚝딱 재미있게 읽었어요.

우리가 알고 있던 내용들이 그리스로마신화로부터 시작된 건지는 이제 알았어요. 지식과 상식 쌓기 참 좋은 책인것 같아요^^

만화로 그리스 로마신화 재미있게 읽고 서양문화와 역사도 함께 익혀 가요. 초등학생에게 추천합니다! 

 

 

 

*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