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4 - 개정판, 트로이의 목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4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어렸을 때 그리스로마신화를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저희 아들도 재미있게 읽고 있는 그리스 로마신화 책이에요. 저는 그리스 로마신화 시리즈 중 '트로이의 목마' 편을 참 인상 깊게 읽었었는데요.

트로이의 안타까운 멸망 이야기라 그랬던 걸까요. 암튼 제가 잘 재미있게 잘 봤던 이야기라 아이도 재미있게 볼 것 같아 기대되더라고요. 역시나 반응은 최고!

읽고 또 읽고 무한 반복 읽고 있어요.





14권 트로이의 목마 본권과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스 로마신화는 세계 문화와 역사를 익히고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는 문화나 어휘들이 주로 나와 초등학생 필수 고전으로 꼭 읽으면 좋은데요.

인물들의 이름이나 내용들이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겠지만 재미있게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겠더라고요.

워크북이 있어 본권을 읽고 다시 내용을 생각하고 내용을 점검해 볼 수 있어요.

잘만 활용하면 웬만한 학습지보다 좋은 것 같아요. 줄거리의 내용뿐만 아니라 예술작품 사진들도 함께 있어 워크북 또한 재미있게 넘겨볼 수 있어요.



트로이가 전쟁에서 지는 과정들을 보면 참 허술하기도 하면서 안타깝기도 해요. 남편과 나라를 잃고 노예가 되어 버린 트로이 사람들이 가엾기도 하네요.

14권에는 이전과 다르게 직접적으로 칼을 들고 싸우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아

아이가 왜 전쟁 이야기가 안 나오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그리스군이 마지막에 어떻게 전쟁에서 이겼는지 함께 이야기하며 다시 읽어보았어요.

전쟁은 단순히 잘만 싸운다고 해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전략을 잘 세우기 위해

지식과 지혜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다음 15권 '오디세우스의 출항' 편도 기대되네요. 빨리 읽고 싶다고 사달라네요.

요즘 읽고 또 읽어요. 재미있게 읽으면서 세계 역사를 알고

자연스럽게 이름도 외우게 되요. 초등학생 필수 고전문학책 가나출판사 그리스 로마신화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