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2주 여행, 우리가 몰랐던 강원도 408 - 156개의 스팟 ·매주 1개의 추천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 ㅣ 52주 여행 시리즈
김수린.김지영 지음 / 책밥 / 2023년 8월
평점 :

이번 여름휴가는 강원도 영월로 다녀왔어요. 우거진 나무와 시원한 바람 덕분에 에어컨 없이도 시원하게 3박 4일을 보내고 왔어요. 당일치기든 1박2일 여행이든 언제나 가도 좋은 곳이 강원도인데요. 강원도는 갈 때마다 새롭고 산이며 바다며 어느 지역이든 다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저도 둘째가 태어나기 전까지 잠깐 강원도에 살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가볼 만한 곳으로 검색을 하고 가도 실망했던 곳도 많았어요. 이 책은 작가분이 강원도 토박이시라 강원도 구석구석을 알려줘서 강원도 여행 계획을 있으신 분들이 읽으면 도움 되는 책이에요. 어디든 토박이가 알려주는 곳이 찐이잖아요? 책 제목을 보자마자 너무나도 읽고 싶었답니다.

테마별 추천 여행지와 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개의 당일코스, 월별마다 2박 3일 여행 코스를 안내해 줘요. 2023년 6월 기준의 정보로 만들어진 최신 개정판으로 지역마다 특색 있는 테마여행과 신상 핫플은 물론 먹거리, 즐길 거리까지 모두 담겨있어요. 테마별로 먼저 보아도 괜찮고 월별로 봐도 괜찮겠더라고요. 저는 지금이 8월이다보니 여름에 가볼만한곳이 어디일까 궁금해서 먼저 보았었어요.

여행 계획을 짤 때마다 장소나 동선 확인도 필수인데 2박 3일 코스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참고하기 너무 괜찮은 거 같아요. 이렇게 코스 여행하기도 좋겠는걸요.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맛집 소개도 나와있어요. 그냥 맛만 좋은 맛집 추천이라기보다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소개해 줘서 가보고 싶은 곳들이 많아요. 어떤 메뉴가 유명하고 맛있을지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 참고할 수 있어 도움 되네요. 친절하게도 QR코드도 나와있어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바로 찾아볼 수 있답니다. 맛집과 함께 추천코스가 있어 완전 좋아요.

이외에 주변 볼거리나 먹거리도 알려줘요. 간략하게 시간과 입장료도 알려줘서 참고하기도 좋아요.
저희는 차를 이용해서 상관은 없지만 뚜벅이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뚜벅이도 괜찮은 여행지나 택시나 자가용을 이용하는 게 좋은 교통편 팁도 알려줘요. 예약을 하고 가는 곳이나 일정을 따로 확인해야 되는 등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줘서 여행 계획을 구체적으로 짜는 데 도움 준답니다.
요즘 인터넷 검색하면 안 나오는 곳은 없지만 실패 없는 여행을 하기 위해 사전조사는 필수잖아요. 한 권의 책 안에 강원도의 숨은 여행지까지 모두 나와있어서 편리해요. 굳이 코스를 짜지 않고 이 책에 나와있는 코스로 다녀와도 반 이상은 성공하지 않을까 싶어요. 가보고 싶은 곳도 많고 맛집 투어 하고 싶은 생각도 들어요. 여행을 가고 싶게 만드는 책이에요!
강원도의 명소가 궁금하신 분, 강원도 여행을 맘껏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