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13 : 내분비 질환, 호르몬이 문제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13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평소 의학 관련 드라마나 영화를 즐겨 보는 편인데요. 아이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의학 동화가 있다고 해요. 이미 여러 권이 나온 시리즈인데요. 의사 어벤저스는 어린이 종합병원 응급센터를 배경으로 어린이들이 의사로 지내며 겪는 이야기를 다룬 의학 동화에요. 이번에 신간 13권 <내분비질환, 호르몬이 문제야!>을 읽어보았어요.

소아 당뇨병, 갑상선, 성장호르몬, 성조숙증 등 내분비질환과 관련된 소아 환자들이 병원에 찾아와 진료를 하고 치료를 해주는 이야기예요. 내용이 꽤 재미있고 의학 정보들도 나와있어 제가 읽어도 유익하고 재미있더라고요.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아 저도 한자리에 앉아서 쭉 읽었어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하면 신경이 날카로워지는데 우리 몸에서 어떻게 반응하는지, 어떻게 안정을 시킬 수 있는지 그림으로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어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잠을 푹 자고 명상을 한다.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생활에서 필요한 지식들도 쌓을 수 있어서 유익한 책이에요.


키가 같은 성별의 또래 100명 중 앞에서 3번째 이내 또는 1년에 4cm 미만으로 자라는 경우를 '저신장증'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해요.

둘째가 키가 작은 편이라 저신장증 내용을 유심히 보게 되더라고요. 영유아 검진에서 걱정할 정도는 아닌 걸로 나왔지만 평소 염려하는 부분이라 더 눈길이 갔어요. 우리 몸의 성장, 발달, 재생을 도와주는 호르몬이 잘 분비될 수 있게 하려면 일찍 자고 푹 자는 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이런 내용들을 아이들이 읽으면 정말 유익한 거 같아요.

의사 어벤저스 책은 재미있게 책 읽고 의학지식도 쌓고 도전하는 또래를 보며 여러 꿈을 꿀 수 있게 해주는 책이라 초등학생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에요.

14권은 <감염질환, 자만심을 경계하라>라고 해요. 14권도 기다려지네요.

 

 

*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