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1단계(1,2학년)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문학 독해는 여러 번 풀어봐서 심화과정인 비문학 독해를 풀어보았어요. 비문학 독해도 사회 편과 과학 편이 있는데 사회편이 학교와 일상에서 접하는 내용인 것 같아 사회편을 먼저 풀어보는 게 좋겠단 생각으로 사회편을 선택했어요. 미래엔 에듀 하루 한 장 독해 교재는 처음인데 교재 구성이며 내용이 알차고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교, 계절, 가족, 명절, 우리나라 5가지 큰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1, 2학년 교과연계된 내용이에요. 하루 한 장 비문학 독해는 1, 2단계로 난이도가 구분되어 있어서 수준별 학습이 가능해요.



매체 자료를 통해 미디어 문해력을 키워볼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각종 매체를 통해 제공되는 뉴스, 광고, 그래프 등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힘을 키울 수 있어요. 아직은 어려운 부분이지만 읽고 연습해 볼 수 있어서 너무 괜찮더라고요.





사회 교과 연계로 선정한 주제로 독해 능력과 사회 학습을 키울 수 있어요. 글을 통해 배경지식까지 넓혀볼 수 있겠더라고요. 문제도 다양한 유형이라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돼요.



1,2학년 교재다 보니 2학년인 아이가 글을 읽고 내용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워하진 않았어요. 학교라는 자주 접하는 상황이다 보니 이해하는 데도 쉬워하더라고요. 교과연계다 보니 방학 동안 복습용으로 풀어도 너무 좋았어요.



또 마음에 들었던 점 중 하나가 낱말의 기본적인 뜻과 문맥 속에서 쓰임도 익힐 수 있고요. 비슷하거나 반대의 뜻을 가지고 있는 말, 헷갈리는 말 등을 공부할 수 있어서 어휘력 키우는 데 도움 주겠더라고요. 따로 어휘 교재를 풀지 않더라도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돼요. 화니는 '다음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말'에서 하나의 단어를 골라 써야 되는데 계속 2개 단어를 쓰더라고요. 어려워했던 건 아닌데 자꾸만 실수하곤 했어요. 그리고 소리가 비슷한 단어 뜻을 구분하는 걸 어려워했어요. 그래도 옆에서 함께 하면 잘 풀어가더라고요.


하루 한 장 교재는 다른 교재들과 달리 하루 한 장 앱에서 공부 후에 학습을 인증하고 하루템을 모을 수 있다고 해요. 하루 템을 모두 모으면 골든티켓을 받을 수 있는데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도 할 수 있다고 해요. 하루 학습 완료 스티커 붙이기도 좋은데 인증하여 얼마나 했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강화로 너무 좋아요.

아이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하루 한 장 독해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교재에요. 비문학 독해 2단계와 과학편도 풀어보면 좋을 거 같았어요. 방학 동안 사회편 1단계 풀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해야겠어요~~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