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잔소리의 최후 ㅣ 북멘토 그림책 14
난주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아이 걱정에 하는 말들이 어느 순간 잔소리가 되어 가는걸 깨닫곤 해요. 말 안해야지 하면서도 그게 잘 안 되더라고요. 사실 관심이 있고 아이를 위해 말 하는건데 무관심하면 어디 잔소리라도 하겠어요?! 이건 제 이야기고요. 아이들은 또 다르게 느끼겠지요? 잔소리의 최후 책은 잔소리꾼 엄마를 둔 고슴도치가 엄마의 잔소리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과 엄마의 잔소리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일상에서 접하는 이야기다보니 아이랑 읽으면 재미있어할거같아서 함께 읽어보았어요.

엄마의 잔소리는 우주 최강이지. 피할 수가 없어
아기 고슴도치는 자신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는 거 같다고 해요.
엄마의 쏟아내는 잔소리가 마치 제가 아이들에게 하는 말이라 이입이 잘 되더라고요. 보통 엄마들은 다 비슷한 거 맞죠?
아기 고슴도치는 엄마의 잔소리를 피하기 위해 대책을 생각해 내요. 어떻게 할까요? 엄마의 모든 것을 감시하고 엄마와 똑같이 엄마에게 잔소리를 하는 거죠. 사소한 것까지 놓치지 않고 은근 얄미우면서 재미있어요.

아기 고슴도치는 엄마를 계속 보고 있어야하다보니 슬슬 귀찮기 시작해요. 어느 날 엄마와 함께 가다가 큰 사고가 날뻔해요. 아기 고슴도치는 엄마도 자신을 한시도 눈을 떼지 않고 지켜보고 있다는 걸 알게되요. 그리고 엄마의 잔소리는 나를 걱정하고 지켜 주려는 엄마의 사랑이라는 것을요. 엄마의 잔소리가 늘 즐거운 건 아니지만 조금은 이해하려고 해요.
이 책을 보고 나서 첫째아이가 엄마도 잔소리를 많이 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엄마가 왜 그렇게 이야기를 했던건지 함께 이야기도 나누어봤어요. 그리고 엄마도 잔소리를 조금 줄여보겠다고 이야기했어요. 잔소리보다는 아이를 걱정하는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저도 잘 말해보려고요. 아이와 즐겁게 책을 읽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잔소리 많이 하는 부모님들~ 아이와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