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안경 어린이 작가교실 9
남상현 지음, 바람숲그림책도서관 기획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서 이야기책을 만들어 오는 초2 아들에게 자기랑 몇살차이 안 나는 형아가 쓴 책이라고 보여주면 책에 더 흥미를 보이지 않을까 기대감으로 책을 함께 읽어보았어요






눈이 안 좋은 사람들이 잘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도구인 안경.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에요 오랜시간 안경점에 있던 안경이 드디어 천사같은 주인을 만났어요 주인은 칠판에 쓰인 글자를 잘 볼수 있었고 친구들 얼굴도 잘 보였어요 세상을 또렷하게 아주 잘 볼수 있었죠







체육시간에 주인이 달리다가 넘어졌어요 그 충격으로 안경이 부러졌어요 더 이상 제 역할을 할 수 없어 버려진 안경은 슬프지 않다고 해요 도리어 세상에 나와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행복해했어요

사실 아이에게 지은이가 누구라고는 이야기하지않고 책을 다 읽은 후에 알려주었어요 "이 책을 만든 지은이가 강화도라는 곳에 사는 초등학교 4학년 형아래" 라고 말하자 "나랑 2살밖에 차이 안 나네?"라고 하더라구요 신기해하며 다시 앞장으로 돌아가 글과 그림을 확인해보았어요

저 또한 책을 만드는 사람은 글쓰는 작가. 나와는 거리가 먼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내가 생각한걸 글로, 그림으로 표현해서 책으로 만들었다는것 자체가 대단해보였어요 꼬마작가가 되어보는것도 재미있고 도전해볼만한것이라며

함께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다른 사람이 어려울때 도와주는 착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어린이 작가님이 정말 멋져보였어요 이런 책을 통해 책과 좀더 가까워지고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글로든 그림으로든 만들기로든 할 수 있다는걸 보여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꿈을 꾸면 나도 할수있다, 이룰 수 있다 라는걸 들려주는 이야기에요 행복한 안경 2탄도 기대되요 초등학생 아이들이 읽어보면 참 좋을거같아요




*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