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 웨이>를 리뷰해주세요.
리더스 웨이 - 세계는 지금 새로운 리더를 요구한다
달라이 라마, 라우렌드 판 덴 마위젠베르흐 지음, 김승욱 옮김 / 문학동네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티베트의 영적 지도자인 달라이 라마의 불교의 가르침을 비지니스에 응용하는 법을 경영 컨설팅에 몸담고 있는 라우렌스 판 덴 마위젠베르흐의 서구적인 관점과 비지니스 세계에서 어떻게 응용할수 있는지를 개인과 기업, 조직, 사회전반에서 접목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꼭 종교적인 내용이 아니더라도  정치적인 리더, 또는 기업의 총수등 사회전반적인 리더의 도덕심이 강조되는 요즘 이 책에서 강조하는 바른눈 과 바른일 의 원칙을 따른다면 좀더 살기좋은 우리사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 이 책과 같은 맥락의 책은 [진정한 리더를 꿈꾼다면 대학-중용]을 추천하고 싶다.청소년들에게 쉽게 읽혀지도록 편집되어, 가볍게 읽을수 있으며 리더를 위한 도덕적 가치와 윤리를 강조한 책으로 이 두 책 모두 우리 사회의 각종 리더들에게 강추 하고 싶다. 이 책 속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다.  한 경영자의 이야기다 경제위기가 닥쳤을 때 대다수이 경영자들이 빚을 일부라도 탕감해 보려고 은행으로 달려가 사정했다. 그러나 몇몇 경영자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도 걱정이 되기는 했지만 은행으로 달려가는 대신 불교의 스승을 찾아가 대화를 나눴다. 스승은 말했다. " 나는 당신의 고민이 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명상을 하면 틀림없이 해결책을 찾게 될 겁니다." 언뜻 들으면 앞뒤가 안맞는 소리처럼 들린다. 하지만 그는 스승의 가르침을 따랐고 해결책을 찾는데 성공했다. 경영자들은 바른눈과 바른일의 이치를 이해하고 실천해야 한다. 실천하지 않으면 불교의 가르침. 아니 그모든 가르침은 아무것도 바꿔놓지 못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