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마리 올챙이
가코 사토시 글.그림, 정은지 옮김 / 내인생의책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책 앞표지에는  

일본에서는 이 책을 읽고 자란 엄마들이 다시

이 책을 아이들에게 읽어줍니다

라고 되어 있어요.

책을 읽어보면서 정말 그렇구나

다른 엄마들에게도 추천 해 주고 싶은 책이 바로 이책이다~!!!

라는 마음을 갖게 되었어요.

 

그리고 책 뒷표지를 보면서 더 뭉클 해 집니다

너는 나에게 1/101 이 아니라 1 이란다!

 

"너희는 서로 닮았지만. 꼭 같지는 않아,

하나하나 세상에 둘도 없는 올챙이.

엄마의 둘도 없는 보물이야."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을 대변해 주었고

아이를 대하는 엄마의 마음을 다시금 일깨워 주었어요.

 

따뜻한 봄날., 처음 맛보는 세상 구경에 잔뜩 신이 난 101번째 올챙이는

엄마의 걱정을 뒤로 한채 이리저리 기웃대다 그만 길을 잃어버리고

깜짝 놀란 엄마는 101번째를 찾기 위해 어떤 위험도 무릅쓰게 되는 데 ..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아이는 책을 통해서

엄마가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자신이 어떤 위험에 있을 때

엄마는 모든 것을 다해 자신을 구한다는 한없는 사랑을 느끼게 되구요.

 

바깥을 나갔을 때 엄마 곁을 떠나선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엄마가 열심히 아이에게 훈계 하듯 설명해줄 필요없이

101번째 올챙이의 모습을 보면서

혼자서 행동하게 되면 어떤 위험에 처해질지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요즘 둘째 아이 바깥에 나가면 손을 꼬~옥 잡고 다녀요.

 

큰 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올챙이 숫자 세기를 합니다.101마리 인지~ㅎㅎ

그림들이 아기자기해서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서도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소금쟁이 잠자리 등

아이들과 자연의 여러 모습에 대해서도 함께 배워볼 수 있었어요.

물속에 있는 작은 물고기들

더더군다나 크고 바닷속에서만 볼 수 있는 물고기들에 익숙해졌던 아이들에게

민물에 사는 송사리도 알게 되구요.




아이들과 책 읽기를 마치면서 마주하게 된

내 인생의 책들

아이들 이거 집에 있지~하면서 뿌듯해 하고

이거 읽고 싶다고 손짓도 하고

정말 아이들 인생에 좋은 책

엄마의 인생에 소중한 책을 만나게 되어서

행복한 시간이였어요.

 

101마리 올챙이는 예쁜 동화이면서

그 보다 더 교육적인 면을 크게 가지고 있는 동화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