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왕성을 통해 본 행성 이야기 - 우주세대를 위한 천문학 입문서 내인생의책 자연을 꿈꾸는 과학 6
일레인 스콧 지음, 홍전 옮김, 홍승수 감수 / 내인생의책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왕성을 통해 본 행성이야기

 

행성에 대해서

명왕성이 왜 행성 대열에서 빠져야 했는지

행성을 뜻하는 말에 대해서 깊이 있게 배웠어요.

 

관측과 이론의 발달로 우리의 세계관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 지를 실감함으로써 과학 하기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는 말

우주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소중한 첫걸음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에

엄마의 배움도 가질겸 책을 보기 시작했어요.

 

다소 어렵고 낯설다는 것은 엄마의 책읽기 전의 생각이였고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작지만 우주 백과를 담고 있다는 느낌

우주에 대한 지식 상식을 잘 전달해 준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

 

[ 행성의 발견과 변화하는 과학 지식 ]

과학자들의 연구 방식 우선은 관찰로 시작

어느 정도 과학을 하고 나면 가설을 세웁니다.

가설이란 관찰을 기바느로 하여 그 현상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라네요.

그리고 학설 .

이렇게 과학적인 용어도 아이들이 이해 할 수 있는

수준의 용어들과 설명으로 잘 풀이를 해 주어서

읽으면서 아~하!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게 하더라구요.

 





특히 윗부분 처럼

전체적으로 사진으로 보여지는 정확한 지식 정보

우리가 평소에 볼 수 없는 여러 행성들에 대해서

시각적인 정보를 채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책 뒷부분에는 용어 정리

또 !! 재미있는 인터넷 사이트 정보가 있어요.

천문학 / 우주탐사선 / 한국 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

등의 인터넷 사이트 정보가 있어요.

 

아이들이 행성에 대해

우주시대의 아이들로 거듭나는 꿈을 키울 수 있는

즐거운 방법을 제시받는 느낌으로

사이트를 찾아서 열어보는 것도 즐거운 거 같다는 생각을 해 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