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한글쓰기 : 단어 100 또박또박 쓰기 100
아이즐 편집부 엮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을 읽으면서

한글을 배우면서 한글을 쓰면서

놀이도 겸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서 아이와 함께 하게 되었어요.

 



 맨 먼저 이렇게 기초적인 자음 쓰기를 따라쓰기를 하였어요.

'ㄱ' /기역

 



정해진 순서에 따라서 또박 또박

'ㄱ'을 쓰는데 이렇게 자음을 따라쓰면서

쓰기와 자음을 말하는 법을 배우게 되네요.

 



 모음도 하나씩 천천히 배워 나가기 위해서 또박 또박 씁니다.

'ㅠ' 순서가 1.2.3.~순서대로 쓰는 법을 지켜 가면서

또박 또박 하나 하나 쓰네요.

 



 그리고 한 단원에 나오게 될 동물들의 그림을 그림자로 먼저 만나면서

그림자와 한글 이름을 줄로 이어 봅니다.

게임처럼 느껴져서 그런지 아이 재미나게 하네요.

 



 단어 배우기는 이렇게 쓰기를 따라하도록 되어 있어요 .

정해진 순서에 따라서 번호를 보면서 또박 또박

한자 한자 장인의 손길로 씁니다.

 








그리고 한 줄로 동물들을 설명한 문장이 있어요.

그곳은 아이와 또박 또박 한글 읽기 연습을 하고 있답니다.

아직은 모음도 자음도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자신이 알고 있는 한도내에서 읽고 있지만

100단어를 배우면서 100문장을 읽게 될 아들이라는 생각으로 즐겁게 하고 있어요.

 

한 문장으로 끝나니까 아들 어렵게는 생각은 해도

자신이 해낼 수 있다는 생각과 한 문장을 다 읽은 후

모두 읽었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좋았어요.

 



이렇게 순서가 많은 글씨는 아이에게 좋은 학습이 되었어요.

 



 또박 또박 읽기도 되고 한글쓰기도 되고

단어를 배우면서 동물들의 특징도 문장으로 읽게 되는

한글쓰기 100단어

한글 배우기에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